이낙연 "민주당 정치적 탄핵…지도부 구성 정당해야"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이낙연 전 대표. 황진환 기자이낙연 전 대표. 황진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상임고문을 맡고 있는 이낙연 전 대표는 6·1 지방선거 결과를 민주당의 참패로 규정하고 당장의 과제로 새로운 지도부 구성 작업을 꼽았다.

이 전 대표는 결과 발표 직후인 2일 오전 페이스북에 "대통령 선거를 지고도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지방선거를 치르다 또 패배했다"며 "패배의 누적과 이상한 대처는 민주당의 질환을 심화시켰다"고 지적했다.

이어 민주당의 지역적 기반이자 전통적 텃밭으로 분류되는 광주광역시가 이번에 투표율이 37.7%에 불과했다는 점을 꼬집어 "현재의 민주당에 대한 정치적 탄핵"이라고 밝혔다.

선거 과정을 두고는 "민주당은 패배를 인정하는 대신에 '졌지만 잘 싸웠다'고 자찬하며 패인 평가를 밀쳐두었다. 정략적으로 호도하고 왜곡했다"라고 했다.

또 "그런 방식으로 책임자가 책임을 지지 않고 남을 탓하며 국민 일반의 상식을 행동으로 거부했다"라며 이번 선거 전면에 나섰던 이재명 총괄선대위원장과 송영길 후보를 에둘러 비판했다.

그러면서 이 전 대표는 "새 지도부와 평가주체가 정당성 있게 구성되고 그들의 작업이 공정하게 전개될 것이냐가 당장의 과제"라며 "혹시라도 지도부와 평가주체의 구성부터 평가작업의 과정과 결과가 또다시 모종의 정략으로 호도되는 일이 없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