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中, 북한 ICBM 발사 불구 정치적 해결에 무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외교부 대변인 "정치적 해결의 큰 방향 견지하길"
"제재는 수단이지 목적이 아냐" 반대입장 분명히 해

왕원빈 중국 외교부 대변인. 중국 외교부 제공왕원빈 중국 외교부 대변인. 중국 외교부 제공
중국 정부는 25일 북한이 이날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등 탄도 미사일 3발을 발사한 데 대해 "유관 각측이 자제를 유지하고 정치적 해결의 큰 방향을 견지하길 희망한다"고 밝혔다.

왕원빈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정례 브리핑에서 이같이 밝히고 "최대한 빨리 의미있는 대화를 재개하고 각자의 우려를 균형있게 해결하는 방법을 탐색하길 희망한다"고 부연했다.

왕 대변인은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수호하고 한반도 문제의 정치적 해결 과정을 추진하는 것은 국제사회 공동 이익에 부합한다"고 말했다.

중국은 북한의 거듭된 ICBM 발사에도 대북 제재 강화에 '신중론'을 피력하고 있다.

왕 대변인은 이번 발사에 상응해 안보리 차원의 대북 제재를 강화하는 문제에 대해 "제재는 수단이지 목적이 아니며, 한반도 문제의 정치적 해결이라는 목표에 도움이 되어야 한다"고 반대 입장을 분명히 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안보리 각국이 정치적 해결의 큰 방향을 견지하고 적극적으로 현재의 경색 국면을 돌파할 출구를 찾길 희망한다"고 부연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