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EN:]"모두 메인"…韓中日 멤버 뭉친 블랭키, 당찬 데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루이·DK·동혁·시우·영빈·마이키·U·성준·소담 9인으로 이루어진 신인 보이그룹
공허함 달래고 잃어버린 열정 되찾을 수 있는 음악 하고 싶어
리더도 월별로 달라져, 최연장자 DK가 이달의 리더
롤모델은 슈퍼주니어·세븐틴·더보이즈

블랭키의 데뷔 쇼케이스가 24일 오후, 서울 광진구 라이브홀에서 열렸다. 키스톤엔터테인먼트 제공블랭키의 데뷔 쇼케이스가 24일 오후, 서울 광진구 라이브홀에서 열렸다. 키스톤엔터테인먼트 제공오디션 프로그램 출신이 적지 않고, 일부는 데뷔 경험도 있다. 한국인 외에도 중국인, 일본인 등 다국적으로 멤버가 구성돼 있다. '텅 빈 공간을 여는 열쇠'라는 포부를 가진 키스톤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보이그룹 블랭키(BLANK2Y)가 전격 데뷔했다.

24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블랭키의 첫 번째 미니앨범 '키원 컨피던스 떰즈업'(K2Y I : CONFIDENCE Thumbs Up)' 발매 쇼케이스가 열렸다. 박슬기가 진행한 이날 행사에서 블랭키는 타이틀곡 '떰즈 업'(Thumbs Up) 무대와 뮤직비디오를 최초 공개했다.

타이틀곡 '떰즈 업'은 트랩 장르로 점점 더 고조되어 몰아치는 신스 사운드를 더해 '우리 모두가 최고'라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떰즈 업'을 외치는 후렴구가 중독적이다. 그간 우주소녀, 엔하이픈, 라우드 등과 협업한 안무팀 더 빕스가 안무를 제작했고, '떰즈 업' 영어 버전 안무는 평창동계올림픽 안무 총감독이었던 강옥순 교수가 담당했다.

왼쪽부터 블랭키 DK, U, 동혁. 키스톤엔터테인먼트 제공왼쪽부터 블랭키 DK, U, 동혁. 키스톤엔터테인먼트 제공뮤직비디오는 에스파 '블랙맘바'(Black Mamba) 슈퍼엠 '호랑이'(Tiger Inside) NCT 127 '스티커'(Sticker) 등을 연출한 언베일 소속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조범진 감독이 맡아 눈길을 끈다.

앨범 시작을 알리는 인트로 'R'과 '떰즈 업'의 영어 버전, 귀에 꽂히는 후렴구와 댄스 브레이크를 통해 뚜렷한 기승전결을 갖춘 퓨처 베이스 장르 '터치'(Touch), 팬덤 키위를 위한 곡 '별자리'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키스톤보이즈라는 가칭에서 어엿한 팀명을 받고 데뷔한 블랭키는 루이·DK·동혁·시우·영빈·마이키·U·성준·소담 9인으로 이루어져 있다.

블랭키라는 팀명은 어떻게 탄생했을까. 빈칸, 여백을 뜻하는 '블랭크'(BLANK)와 열쇠, 실마리라는 뜻의 '키'(KEY) 합성어인 '블랭키'는 빈 곳을 여는 열쇠를 의미한다. 루이는 "아티스트와 리스너를 연결하는 키"라며 "많은 분들의 공허함을 달래고 잃어버린 열정을 되찾을 수 있는 음악을 하고 싶다"라고 설명했다.

왼쪽부터 블랭키 루이, 마이키, 성준. 키스톤엔터테인먼트 제공왼쪽부터 블랭키 루이, 마이키, 성준. 키스톤엔터테인먼트 제공엠넷 '아이랜드' 출신 영빈, '프로듀스X101'과 '극한데뷔 야생돌' 출신 시우, '프로듀스X101 재팬 시즌 2' 출신 마이키, 'W 프로젝트' 출신 성준과 '언더나인틴'을 통해 원더나인으로 데뷔한 루이, 이엔오아이(ENOi) 출신 동혁, '갯마을 차차차'에 출연했던 DK와 비공개 멤버였던 U와 소담까지 총 9인이 블랭키 멤버로 뭉쳤다.

블랭키는 특별한 메인 포지션이 없다는 게 특징이다. 루이는 "저희는 포지션이 없는 그룹이다. 포지션이 없다는 건 그만큼 한계가 없다는 것, 모두가 메인보컬, 메인래퍼, 메인댄서, 메인비주얼까지 맡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리더도 돌아가면서 맡는다. DK는 "아홉 멤버 모두 나이순으로 9개월간 '이달의 리더' 체제로 간다. (회사가) 면밀히 살펴본 뒤에 정한다고 한다"라고 말했다. 데뷔 첫 달의 리더를 맡은 DK는 "팀 내 최고령자인 저와 가장 어린 소담이가 나이 차가 조금 나는 편인데, 평등하게 의견 나누고 '팀원 모두가 리더'라는 자세로 임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왼쪽부터 블랭키 소담, 시우, 영빈. 키스톤엔터테인먼트 제공왼쪽부터 블랭키 소담, 시우, 영빈. 키스톤엔터테인먼트 제공롤모델을 묻자, 영빈은 "다인원 그룹 선배님들, 슈퍼주니어·세븐틴·더보이즈 선배님까지 다 롤모델로 삼고 있다. 그룹으로서도 확실한 색깔이 있고 개인 활동을 통해서도 각자만의 매력을 선보이는 팀이 되고 싶다"라고 답했다.

한중일 멤버가 함께하는 글로벌 그룹으로서의 강점에 관해, 동혁은 "다른 글로벌 그룹들의 매력도 출중하겠으나 저희는 저희만의 매력이 있으니 한 명씩 그걸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마이키는 "전 세계에 블랭키라는 팀을 알리고 싶다"라고 전했다.

블랭키의 데뷔 앨범 '키원 컨피던스 떰즈 업'은 24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공개됐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