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혜 "이재명 경기도정 4년…권력의 사유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 19일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 참석
"지역화폐 운영사 코나아이 낙전수입 챙겨"
"시장상권진흥원 이재명 측근 친인척 채용"
"무너진 공정 바로세울 것"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19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19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질의에 답변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는 "이재명 전임 경기도지사는 4년동안 권력을 사유화했다"며 "도지사가 되면 이를 바로잡겠다"고 날을 세웠다.
 
김 후보는 19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초청 토론회에서 "(이 전 지사 재임 기간) 공공과 사적인 이윤이 뒤범벅된 채 도민들에게 가야할 것들이 측근들에게 쓰여졌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같이 주장했다.
 
그는 주장을 뒷받침하는 사례로 지역화폐 운영사인 코나아이와 이재명 전 지사 시절 설립된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을 지목했다.
 
김 후보는 "코나아이라는 회사는 부도 직전의 회사였으며, 다른 시도에서는 하지 않는 운영방식을 채택했다"며 "낙전수입을 보통 시도로 환수하는데, 코나아이는 자기들이 가져갔다"고 지적했다.
 
이어 "도민들에게 환원돼야 할 이익을 자기들 수익으로 채우다보니까 1년 새 190억원의 이익을 냈다"며 "세금깡 의혹, 유착 의혹 등이 있지만 여전히 승승장구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경기도 산하기관의 채용 비리 의혹도 제기했다. 특히 지역화폐 사업을 대행하고 있는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을 문제 삼았다.
 
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19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김은혜 국민의힘 경기도지사 후보가 19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토론회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김 후보는 "시장상권진흥원이라는 게 있는데 이재명 전 지사가 진정한 측근이라고 한 분들의 친인척들이 들어가 있었다"며 꼬집었다.
 
이어 "산하기관에 채용됐던 청년들을 보니까 역시 과거 선거 때 신세를 졌거나 친분이 두터운 분들의 자녀들이 열린채용이라는 이름으로 혹은 공채라고 하지만 납득할 수 없는 이유로 특별채용처럼 된 것을 확인했다"며 "그러면 열심히 일하고 언젠가는 채용의 문이 열릴 것이라고 고대했던 청년들은 알 수 없는 이유로 불합격되고 낙마하고 기회의 사다리에서 떠밀려 난 것"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청년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덕목은 공정이라고 생각한다"며 "그 공정이 지난 경기도정에서는 무너졌기 때문에 그 무너진 경기도정을 다시 세우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밝혔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