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민주당 홍종원 대전시의원 "탈당한 뒤 무소속 시의원 출마"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홍종원 대전시의원이 11일 오전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김미성 기자홍종원 대전시의원이 11일 오전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김미성 기자더불어민주당 대전 중구청장 공천 과정에 문제를 제기했던 홍종원 대전시의원이 탈당 후 무소속 대전시의원 출마를 선언했다.

홍 의원은 11일 오전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이번 지방선거에서 불공정하고 원칙 없는 공천을 자행하는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고 무소속으로 출마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시민을 대표할 자격이 있는 사람이 나선다면 이해할 수 없는 이유로 배제되더라도 수용하려 했으나, 지역위원장이 저를 주저앉히고 공천한 측근이 업무상 과실치사상과 음주운전 등 전과자라는 사실에 허탈함과 분노를 참을 수 없다"고 주장했다.

이어 "200여 명의 주민 추천을 받아 주민 추천 시의원으로서 당당하게 당의 선택이 아닌 주민의 선택을 받겠다"고 덧붙였다.

앞서 홍 의원은 대전 중구청장 출마를 선언했지만, 공천 과정에서 탈락해 재심을 신청한 바 있다. 이후 재심 신청이 인용됐으나 홍 의원은 경선 일정과 방식 등에 반발하며 경선 집행 중지 가처분 신청을 내기도 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