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대전시, 유망중소기업 등 3개사 투자유치 성공 18일 협약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대전시, 3개 기업과 투자유치 협약. 대전시 제공대전시, 3개 기업과 투자유치 협약. 대전시 제공
대전시는 18일 대전시청에서 관련 분야에서 우수한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 유망기업 2개사 및 컨택센터 1개사와 118억 원 규모의 투자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는 허태정 대전시장을 비롯해 ㈜신화 정찬욱 대표, ㈜클레버로직 최영민 대표, 탑손해사정(주) 전태옥 대표가 참석했다.
 
㈜신화는 디자인난간, 방호울타리 등 구조용 금속 판제품 및 공작물 제조 전문기업으로 서구 평촌 일반산업단지에 약 65억 원을 투자해 공장 등을 신설할 계획이다.
 
㈜클레버로직은 방송, 4G, 5G, 위성, 시스템 영역 등 통신모뎀기술기반의 연구개발 전문기업으로 장대 도시첨단 산업단지로 이전할 예정이며 투자규모는 약 50억 원이다.
 
탑손해사정(주)은 보험금 산정 심사업무 및 조사하는 손채사정업 기업으로 현재 대전 서구에 센터를 두고 있으나 DB손해보험 해피콜 및 정보입력 업무 확대에 따라 대전 중구에 50석 규모의 센터를 추가로 신설할 예정이다.

대전시는 서구 평촌 일반산업단지는 2022년 하반기 또는 2023년 상반기에, 장대도시첨단 산업단지는 2024년에 분양해 기업들이 계획한 일정대로 투자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 컨택센터 조기 정착을 위해 상담사 채용 시 대전시민 채용, 인력양성과 홍보 등에 있어 대전컨택센터협회와 긴밀하게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대전시는 3개 기업의 투자가 진행되면 신화 15개, 클레버로직 30개, 탑손해사정 50개 등 모두 95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전망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대전이 가진 풍부한 인프라와 함께 기업도 성장하길 바란다"며 "대전시도 산업단지별 특성에 맞는 산업 육성과 유망기업을 유치하고 기업이 계획대로 투자를 이행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