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김혜경 법카 의혹' 경기도청 압수수색(종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감사관실, 총무과 등 법인카드 관련 부서 수사
경찰 수사, 법카 유용·처방전·채용 등 세 갈래

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아내 김혜경 씨가 지난 2월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법카 논란'에 대해 사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아내 김혜경 씨가 지난 2월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법카 논란'에 대해 사과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이재명 전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와 김혜경씨를 둘러싼 '법인카드 유용' 의혹을 수사 중인 경찰이 4일 경기도청에 대한 강제수사를 실시했다.

경기남부경찰청 반부패경제범죄수사대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수사관 10여 명을 투입해 경기도청 관련 부서를 압수수색했다.

수사 대상은 감사관실과 총무과 등 법인카드를 관리하고 예산을 집행하는 부서 등이다. 고발을 당한 김씨나 경기도청 전 사무관 배모 씨의 자택은 포함되지 않았다.

경찰 관계자는 "압수수색에 착수한 것은 맞지만, 세부 내용은 확인해줄 수 없다"고 말했다.

경기도청과 김씨, 배씨를 둘러싼 의혹은 법인카드 유용·처방전·배씨 채용 의혹 등 크게 세 갈래로 나뉜다.

경기도청 비서실 7급 공무원이었던 A씨는 자신이 도청에서 근무하던 지난해 4~10월 배씨의 지시를 받고 수원과 성남 소재 식당에서 경기도 법인카드로 결제하고 김씨에게 음식을 배달했다고 주장했다. A씨는 자신의 카드로 선결제하고, 이후 취소 및 경기도 법인카드로 다시 결제하는 이른바 '카드깡'이었다고 설명했다. 또 김씨의 약을 대리처방받았다는 주장도 했다.

이와 관련해 지난 2월 국민의힘은 이 전 후보와 김씨, 배씨, 이 후보의 성남시장 시절 수행비서 백모 씨, 경기도청 의무실 의사 등 5명을 대검에 고발했다. 검찰은 다시 사건을 경기남부경찰청으로 이첩했다. 지난달에는 경기도가 배씨를 국고손실 등 혐의로 고발했다. 경찰은 고발 사건을 병합해 수사를 이어가고 있다.


0

0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