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안호영 "새만금에 세계 최대 K-POP 공연장 설립할 것"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세계 최대 K-POP공연장 조성, 전북을 문화수도로 육성
새만금 K-문화클러스터 조성, 전북관광공사도 설립

전북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안호영 의원이 지난 31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정책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김용완 기자전북도지사 출마를 선언한 안호영 의원이 지난 31일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정책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김용완 기자전북지사 출마를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안호영 국회의원(전북 완주·진안·무주·장수군)은 1일 "새만금에 세계 최대의 K-POP공연장을 조성하는 등 전북을 문화수도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안 의원은 "최근 K-POP 아이돌인 '스트레이 키즈'가 미국 빌보드 메인앨범차트 1위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며 "K컬쳐의 세계적인 확산을 문화수도 전북의 위상을 선점하는 데 적극 활용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안 의원은 이어 "새만금에 K-문화클러스터를 조성, 세계 최대 규모의 영상제작 스튜디오를 건립 할 것"이라면서 "전북관광공사를 설립, 각지에 흩어져 있는 관광 자원을 원패스투어 시스템으로 연결해 국내외 관광객들이 머무르고 즐기는 전북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또 "세계잼버리대회 성공 개최를 통해 700만 캠핑인이 전북을 찾게 하고, 한식과 한복, 한옥과 같은 한류 대표브랜드를 육성하면서 전북의 예술인들이 세계로 진출하는 문화보부상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