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장영하 변호사·이기인 시의원…성남시장 출사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장영하 변호사 "성남판 적폐 청산 적임자"
이기인 의원 "악습 거부하는 성남시 만들 것"

장영하 변호사. 장영하 변호사 제공장영하 변호사. 장영하 변호사 제공'굿바이 이재명'의 저자인 장영하 변호사가 성남시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장 변호사는 지난 29일 선거관리위원회에 성남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고 30일 밝혔다.

그는 "민주당 시장 체제 하의 12년 동안 성남시는 부정과 부패도시로 전락했다"며 "추락한 성남시의 위상을 하루속히 정상화 하기 위해 성남시장에 나서게 되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성남판 적폐를 청산하고 진정한 시민주권 시대를 펼쳐 나갈 적임자는 장영하 뿐"이라고 강조했다.

장 변호사는 1958년 전북 정읍 출생의 판사 출신 변호사로, 대선 과정에서 이재명 후보를 저격하는 내용의 책 '굿바이 이재명'을 출간했다.

성남시의회 이기인(국민의힘) 의원. 이기인 의원 제공성남시의회 이기인(국민의힘) 의원. 이기인 의원 제공성남시의회 이기인(국민의힘) 시의원도 이날 오전 10시 40분 성남시의회 4층 세미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출사표를 던졌다.

이 의원은 "부패한 성남시를 바꿔달라는 94만 시민들의 열망을 담아 제22대 성남시장 선거에 출마한다"며 "저의 도전은 곧 성남 세대의 도전이자 성남 정치의 대교체를 바라는 분당 세대의 용감한 출사표"라고 전했다.

이어 "저 이기인은 늘 싸우는 사람이었다"며 "관례와 관습이라는 이유로 당연하게 여겨졌던 악습들을 단호히 거부하는 성남시를 만들고 싶다"고 덧붙였다.

이 의원은 이번 주 예비후보 등록을 마치고 공식 선거운동에 나설 예정이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