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SF 대작 '듄', 오스카 6개 부문 휩쓸었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외화 '듄' 포스터.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제공외화 '듄' 포스터.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제공드니 빌뇌브 감독의 SF 대작 '듄'이 오스카 6개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28일(한국 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LA 돌비 극장에서 열린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SF 대작 '듄'(감독 드니 빌뇌브)은 촬영상, 음향상, 시각효과상, 음악상(한스 짐머), 편집상, 미술상 등 총 6개 부문의 주인공이 됐다.
 
'듄'은 올해 △촬영상 △의상상 △편집상 △분장상 △음악상 △작품상 △미술상 △음향상 △시각효과상 △각색상 등 총 10개 부문 후보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SF 영화인 '듄'이 기술 관련 후보에 대거 오르며 과연 몇 개의 트로피를 차지할지 관심이 모였던 가운데, 6개를 받으며 저력을 입증했다.
 
'듄'은 우주에서 가장 귀한 자원의 생산지 아라키스 모래행성 듄을 두고 벌이는 거대한 전쟁과 전설의 메시아 폴의 위대한 여정을 그린 작품이다.
 
드니 빌뇌브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티모시 샬라메와 레베카 퍼거슨, 오스카 아이삭, 조슈 브롤린, 젠데이아, 제이슨 모모아, 하비에르 바르뎀, 스텔스 스카스가드 등 할리우드의 내로라하는 배우들이 열연을 펼쳤다.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SF 대작 '듄'의 후속인 '듄' 파트 2는 오는 2023년 10월 20일 개봉을 목표로 제작에 돌입한다.
 
국내에서도 동명의 원작 소설이 영화를 본 관객들과 입소문에 힘입어 스크린셀러로 급부상, 역주행 판매고를 올리며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오르는 등 큰 인기를 얻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