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청년 주도로 세종의 마을을 디자인한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세종시 제공세종시 제공세종시의 마을들이 청년의 시각에서 새롭게 태어난다.

세종시는 청년 주도로 마을 디자인을 개선하는 '세종 청년 마을디자이너'를 오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세종 청년 마을디자이너는 기존 획일화된 마을 디자인에서 탈피해 읍·면·동별 마을 특색에 맞는 디자인 전략을 수립하고 개선 방향을 제안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활동 기간은 약 8개월이며, 공공 디자인, 시각디자인, 소규모 디자인 개발, 애로사항 제안 등 마을디자인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시는 올해 사업대상 지역으로 소담동과 연서면을 선정했으며, 내년부터는 읍면동 공모로 대상지를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 자격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세종시인 만 19~34세 청년으로, 디자인을 전공하거나 디자인에 관심과 열정이 있는 자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총 10명으로 총 2팀으로 구성되며, 팀 리더 디자이너 2명, 팀 활동 디자이너 8명으로 1팀에 5명씩 구성할 예정이다.

권오수 청년정책담당관은 "세종 청년 마을디자이너를 통해 읍면동 내 청년이 주도적으로 마을디자인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대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세종 마을의 디자인 개선 및 발전에 관심 있는 청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