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파리바게뜨, 美 '프랜차이즈 타임즈' 선정 TOP 50 진입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올해 38위, 전년 대비 16계단 상승

미국 맨해튼 렉싱톤에비뉴점. SPC 제공 미국 맨해튼 렉싱톤에비뉴점. SPC 제공 
NOCUTBIZ
SPC그룹은 자사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올해 미국 프랜차이즈 타임스에서 선정하는 '프랜차이즈 기업 TOP 400'에서 50권에 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올해 38위를 기록해 전년도 54위보다 16계단 상승했으며, 50위권 내에 자리한 브랜드 중 미국 현지 브랜드가 아닌 곳은 파리바게뜨가 유일하다.

SPC그룹 관계자는 "적극적인 글로벌 사업 투자를 통해 프랜차이즈의 본고장 미국에서도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시장 공략을 강화하는 동시에 조인트벤처, 마스터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형태로 글로벌 사업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미국 프랜차이즈 분야 유력 매체인 프랜차이즈 타임즈는 1999년부터 미국 내에서 운영되는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매출 등을 분석해 4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 순위를 공개하고 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2005년 미국에 진출한 이래 동부와 서부에 걸쳐 약 100개에 가까운 매장을 출점했다. 현지 주류 상권인 뉴욕 맨해튼 타임스스퀘어, 미드타운, 어퍼웨스트사이드, LA 다운타운 등에 매장을 열었다. 최근에는 가맹사업에 박차를 가해 가맹점 비율이 70%가 넘어서는 등 사업이 궤도에 올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