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진, 김두관도 선대위 합류…이재명 '원팀 1라운드' 종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이재명 후보, 오늘 박용진, 김두관 차례로 만나 '원팀' 협력
두 의원 모두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선대위 합류
박 의원은 청년문제, 김 의원은 국가균형발전 관련 전문성 살리기
이낙연, 정세균 등 경선주자들과의 회동 종료…원팀 박차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박용진 의원이 2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열린 오찬회동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와 박용진 의원이 28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의 한 식당에서 열린 오찬회동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더불어민주당 박용진, 김두관 의원이 이재명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에 합류했다. 이로써 대선 경선 과정에서 이 후보와 경쟁했던 주자들 모두 원팀 기조 하에 뭉치게 됐다.
 
이 후보와 박 의원은 28일 서울 여의도의 한 음식점에서 오찬을 함께 하며 정권 재창출을 위한 협력을 다졌다. 이 자리에서 박 의원은 공동선대위원장직을 맡아 이 후보를 돕기로 했다.
 
박 의원은 동시에 선대위에 설치될 청년과미래정치위원회(가칭) 위원장으로서 본인이 경선 과정에서 준비해왔던 청년·미래문제에 대한 정책과 캠페인 조직 등을 담당하기로 했다.
 
박 의원은 오찬 전 모두발언에서 "(축구에서) 우주최강 스타플레이어를 모아 놓고도 최약체 팀에 지기도 하고 그런다. 그때 보면 꼭 스타플레이어들이 개인플레이를 해서 경기를 망친다"며 "경선을 같이했던 후보들과 힘을 잘 모아서 팀플레이로 승리해야한다는 생각"이라고 말했다.
 
이에 이 후보는 "말씀처럼 운동장을 넓게 쓰겠다"며 "인사도 정책도 그렇고, 넓게 크게 가야한다. 우물도 넓게 파야한다. 좁게 파면 금방 한계가 온다"고 화답했다.
 
이 후보는 이후 국회 의원회관으로 이동해 김두관 의원을 만나 차담을 나누며 국가균형발전에 대한 서로의 생각 등을 공유했다. 이 자리에서 김 의원도 공동선대위원장직을 맡아 정권 재창출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또 이 후보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위원장직도 겸하기로 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김두관 의원실을 방문해 김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가 28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김두관 의원실을 방문해 김 의원과 대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김 의원은 "우리 의원실이 생기고 나서 제일 귀한 분이 온 것 같다"며 "원팀을 넘어 드림팀으로 질적 전환하는 단계"라고 이 후보를 추켜세웠다.
 
이 후보도 "이제 힘을 다 모아서, 내년 선거는 역사적 과제기 때문에 반드시 이겨야하는 대사다. 의원님께서 중요한 역할을 다해달라"고 요청했다.
 
이 후보는 이날 두 의원과의 회동으로 경선 과정에서 경쟁했던 후보들과의 회동을 마무리 지었다. 앞서 이낙연 전 민주당 대표와 정세균 전 국무총리는 이 후보와의 회동을 통해 선대위 상임고문을 맡기로 했다. 추미애 전 법무부 장관은 명예선대위원장으로 합류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