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4연패 주역"vs洪 "문정권 앞잡이", 劉 "정권심판 적임자 아냐"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홍준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들. 국회사진취재단홍준표,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들. 국회사진취재단국민의힘 대선주자인 윤석열 후보의 정치 행보와 관련해 홍준표 후보와 유승민 후보가 날카로운 비판을 쏟아냈다. 윤 후보가 현 정부에서 검사로 활약하며 국민의힘의 기반을 흔들었다는 점을 강조하며, 정권교체를 위한 적임자가 아니라는 메시지를 전달하는데 공을 들였다.

윤석열 후보는 19일 부산 해운대을 김미애 의원 사무실을 방문한 자리에서 "원래 선진국에서는 5선 의원 하다가 한번 쉬었다 다시 오면 초선"이라며 다른 주자들을 비판했다.

다른 후보들이 검찰총장 자리에서 물러나자마자 정치에 입문해 철학이 부족하고 정책적 준비도 충분하지 않다며 자신을 공격해 온 것을 염두에 둔 발언이다.

윤 후보는 특히 홍 의원을 지목해 "(전국 단위 선거) 4연패의 주역들이 당의 터줏대감 역할을 하고 있다"며 "새로운 피인 제가 여러분과 함께, 뜻 있는 정치인들과 함께 당을 바꾸겠다"라고도 했다.

홍준표 페이스북 캡처홍준표 페이스북 캡처이에 홍 의원은 페이스북에서 "뭐라고? 4연패의 주역들이 설친다고?"라면서 "우리가 4연패로 당이 존망의 기로에 서 있을 때 문재인 정권의 앞잡이가 돼 우리 당을 혹독하게 궤멸시킨 공로로 벼락출세한 사람이 할 말인가"라고 반박했다.

윤 후보가 정치 경륜을 충분히 쌓지 않고 대권에 도전한다는 맥락에서 유승민 후보도 비판을 이어갔다.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이 19일 대구 호텔수성에서 열린 대구·경북 중견 언론인 모임 '아시아포럼21' 초청토론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아시아포럼21 제공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유승민 전 의원이 19일 대구 호텔수성에서 열린 대구·경북 중견 언론인 모임 '아시아포럼21' 초청토론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아시아포럼21 제공유 후보는 이날 대구에서 열린 아시아포럼21 초청 토론회에서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검찰총장과 감사원장에 임명된 윤석열·최재형 등이 임기 중간에 나오고, 나오자 마자 대선에 출마하는 것은 정상적인 것이 아니"라며 윤 후보를 겨냥했다.

유 후보는 정당 내부에서 인재를 기르는 시스템이 있어야 한다는 취지에서, 현 정부에서 맡은 관료 임기도 제대로 마무리 하지 않은 외부 영입 주자가 선전하는 국민의힘 역시 "정상적이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 "적폐수사라는 것도 검찰이 어느 정도로 해야지, 윤석열 후보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서 45년 구형했고, 자기는 법대로 했다는 것 아니냐. 이재수(기무사)사령관을 자살로 몰고간 과잉수사도 법대로 했다고 하겠죠"라며 "국정농단 수사를 그렇게 가혹하게 한 공로로 검찰총장이 된 분인데 그런 사람을 대구·경북에서 문재인 정권의 심판 적임자로 생각하는 것이 이해가 안된다"고 말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