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주측정 거부·경찰 폭행' 혐의 래퍼 장용준 구속송치(종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음주측정거부·무면허운전 등 혐의…'윤창호법'도 적용

무면허 운전을 하다 음주 측정 요구를 거부하고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로 구속된 래퍼 장용준(21·활동명 노엘). 박종민 기자무면허 운전을 하다 음주 측정 요구를 거부하고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로 구속된 래퍼 장용준(21·활동명 노엘). 박종민 기자집행유예 기간에 무면허로 운전하다 음주 측정 요구를 거부하고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로 구속된 래퍼 장용준(21·활동명 노엘)씨가 19일 검찰에 넘겨졌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이날 장씨를 '윤창호법'으로 불리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위험운전치상 혐의를 포함해 도로교통법상 음주측정거부·무면허운전, 형법상 상해·공무집행방해 등 혐의로 검찰에 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 기존에 적용됐던 재물손괴 혐의는 접촉사고가 났던 피해자의 처벌 불원으로 '공소권 없음' 처분돼 불송치됐다.

장씨와 함께 승용차에 타고 있던 동승자 A씨도 무면허운전 방조 혐의로 함께 불구속 송치됐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아들 노엘(본명 장용준)이 구속 송치된 19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법제처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눈을 감은 채 생각에 잠겨 있다. 무면허 운전과 음주측정 거부·경찰관 폭행 등 혐의로 구속된 장 의원의 아들 노엘은 이날 오전 검찰로 송치됐다. 윤창원 기자장제원 국민의힘 의원이 아들 노엘(본명 장용준)이 구속 송치된 19일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의 법제처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눈을 감은 채 생각에 잠겨 있다. 무면허 운전과 음주측정 거부·경찰관 폭행 등 혐의로 구속된 장 의원의 아들 노엘은 이날 오전 검찰로 송치됐다. 윤창원 기자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아들인 장씨는 지난달 18일 오후 10시 30분쯤 서울 서초구 반포동에서 무면허로 벤츠를 몰다가 다른 차와 접촉사고를 냈다. 이후 출동한 경찰관의 음주측정 요구에 불응하며 경찰관의 머리를 들이받았다. 이에 경찰은 장씨를 음주측정거부 혐의 등으로 현행범 체포했지만, 장씨가 만취 상태여서 조사가 어렵다고 판단해 당일 석방했다.

이후 장씨를 소환 조사한 경찰은  지난 1일 도로교통법상 음주측정거부·무면허운전·재물손괴, 형법상 상해·공무집행방해 등 5개 혐의로 장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했고 검찰은 이를 청구했다.

장씨는 지난 12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사죄하는 마음으로 영장실질심사는 포기하겠다"며 불출석하고 같은 날 구속됐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