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대유 김만배 누나, 尹 부친 연희동 집 매입…尹 캠프 "신상 몰랐다"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윤석열 전 총장 부친, 2019년 연희동 자택 김만배 누나에 매도
시세 비해 낮은 가격 다운계약서 작성 및 뇌물 의혹
윤석열 캠프 "매입자 신상 몰랐다…뇌물 운운 법적 조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가 28일 서울 상암동 MBC에서 열린 대선 경선 4차 방송토론회 준비를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후보가 28일 서울 상암동 MBC에서 열린 대선 경선 4차 방송토론회 준비를 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국민의힘 유력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부친이 자신의 연희동 자택을 화천대유 최대주주인 김만배씨 누나에게 매도한 사실이 29일 드러나며 파장이 일고 있다.
 
유튜브 '열린공감TV'는 이날 윤 전 총장의 부친인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가 지난 2019년 김만배씨의 누나 김명옥씨에게 연희동 자택을 약 19억원에 매도했다고 보도했다. 김명옥씨는 천화동인 3호의 사내 이사다.
 
해당 매체가 공개한 등기부 등본에 따르면 윤 교수의 자택 매매 시기는 2019년 4월 22일이었고, 약 두달 후인 같은해 7월에 등기 작업이 마무리됐다. 열린공감TV는 당시 인근 시세보다 낮은 가격에 부동산 거래가 이뤄졌다며 다운계약서를 통한 뇌물 제공 의혹을 제기하기도 했다.
 

윤 전 총장 캠프는 해당 보도가 나온 후 별도 입장문을 통해 해명에 나섰다. 윤 전 총장 측은 "윤 교수는 2019년 3월 고관절 수술을 받았고, 연희동 집 계단을 오르는 것이 불가능해 부득이 딸을 통해 인근 부동산중개소 10여 곳에 시세 보다 싼 평당 2000만 원에 급히 집을 내 놓고, 계단 없는 아파트로 이사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 교수는 (김만배의 누나) 김명옥 개인이 계약 당사자였고, 부동산중개소로부터 소개받았을 뿐이므로 김명옥 개인 신상이나 재산관계에 대해 당연히 몰랐습다"며 "김명옥 개인이 집을 사는데 '천화동인3호'에 투자했는지를 매도자가 알 수 있을 리가 없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열린공감TV는 마치 화천대유 측에서 윤 후보에게 뇌물을 준 것처럼 억지로 엮어 방송하고 근거 없이 다운계약서 의혹까지 제기했다"며 "건강상 문제로 시세 보다 훨씬 싼 평당 2000만 원에 급매한 것을 뇌물 운운한 것에 대해 민·형사상 등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