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뚝만 한 물고기가 둥둥" 부산 온천천서 또 떼죽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1일부터 이틀 동안 부산 온천천 곳곳에서 떼죽음 당한 물고기 사체가 발견됐다. 독자제공1일부터 이틀 동안 부산 온천천 곳곳에서 떼죽음 당한 물고기 사체가 발견됐다. 독자제공
부산 온천천에서 또다시 물고기가 떼죽음을 당해 관할 지자체 등 관계기관이 조치에 나섰다.

부산 동래구청 등에 따르면 지난 1일 오후부터 온천천에 폐사한 물고기 수십마리가 떠있다는 신고가 잇따라 접수됐다.

물고기 사체는 부산도시철도 1호선 온천천역에서 동래역 못간 지점까지 2.5㎞ 구간에서 발견됐다.

동래구청 등 관할 지자체는 곧바로 현장에 인력을 투입해 폐사한 물고기 200여마리를 수거했다.


하지만 떼죽음 당한 물고기는 2일 오후까지 곳곳에서 잇따라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폐사한 물고기는 대부분 붕어와 숭어 등으로 개체당 몸길이가 수십㎝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장에서는 소형 어종이나 치어가 폐사한 사례는 있었지만, 이처럼 큰 개체 수백마리가 집단 폐사한 것은 이례적이라는 반응이 나오고 있다.

동래구청은 집중호우로 생활하수 등 오염 물질이 유입돼 물고기가 폐사한 것으로 보고 있다.

온천천에서는 지난달 수연교 인근에서 물고기 500여마리가 떼죽음을 당하는 등 비가 올 때마다 물고기 집단 폐사가 이어지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