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 우루스, 누적 1만 5천 대 생산…출시 3년만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핵심요약

최고 650마력, 최대 86.7㎏·m 토크…제로백 3.6초

람보르기니 우루스. 람보르기니 제공람보르기니 우루스. 람보르기니 제공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는 23일 슈퍼 SUV(스포츠유틸리티차) 우루스(Urus) 누적 생산량 1만 5천 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첫 출시 후 약 3년 만에 거둔 실적이다.

세계 최초 슈퍼 SUV 우루스는 출시 직후부터 세계적으로 뜨거운 인기를 누리며 람보르기니의 실적에 크게 기여했다. 지난 2019년 한 해에만 4962대를 인도했으며, 이는 전 세계 시장 총 판매대수 8205대 중 60.5%에 이르는 수치다.
람보르기니 우루스 실내. 람보르기니 제공람보르기니 우루스 실내. 람보르기니 제공우루스는 럭셔리 SUV임과 동시에 슈퍼 스포츠카의 역동성을 운전자와 승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차다. 최고 650마력, 최대 86.7㎏·m의 토크를 발휘하는 V8 4.0ℓ 트윈 터보 엔진을 갖췄다. 정지상태에서 100㎞/h까지 3.6초, 200㎞/h까지 12.8초 만에 주파하고 최고 속도는 시속 305㎞로 세계에서 가장 빠른 SUV로 자리매김했다.

우루스는 얼음 위에서도 가장 빠른 차량임을 입증했다. 매년 러시아의 바이칼 호수 얼음 위에서 열리는 빙상 스피드 경기, '데이 오브 스피드'에 처음 출전해 역대 가장 빠른 기록을 경신했다. 우루스는 대회 역대 최고 속도 298㎞/h를 기록했으며, 정지 상태에서 1㎞까지 평균 114㎞/h로 빙판길을 달렸다.  

한편, 영국으로 인도될 예정인 1만 5천번째 우루스는 람보르기니의 최신 디자인 트림인 그라파이트 캡슐로 제작됐다. 그리지오 케레스(Grigio Keres·회색)의 매트 색상이 외관에 적용돼 강렬함이 돋보이며, 베르데 스캔달(Verde Scandal·녹색)로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