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세이브 미' MV, 공개 5년 만에 6억 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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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탄소년단의 '세이브 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5일 오전 6억 뷰를 기록했다. 빅히트 뮤직 제공방탄소년단의 '세이브 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5일 오전 6억 뷰를 기록했다. 빅히트 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세이브 미'(Save Me)로 또 하나의 6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2016년 5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스페셜 앨범 '화양연화 영 포에버' 수록곡 '세이브 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15일 오전 6시 39분쯤 6억 회를 기록했다.

'세이브 미'는 초라한 현실 속에 서성대는 청춘의 심정을 대변하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원 테이크 기법으로 제작돼 RM·진·슈가·제이홉·지민·뷔·정국 일곱 멤버의 퍼포먼스에 집중한 것이 특징이다.

방탄소년단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다이너마이트'(Dynamite), '페이크 러브'(FAKE LOVE),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 '아이돌'(IDOL), '피 땀 눈물', '불타오르네'(FIRE), '쩔어'에 이어 이번 '세이브 미'까지 통산 10번째 6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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