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전남교육청, 농산어촌 유학마을 '공모'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연합뉴스

 

전라남도교육청이 역점시책인 농산어촌유학 프로그램의 성공적 안착과 농산어촌 작은 학교의 지속가능 발전을 모색하기 위해 일선 시·군에 '전남농산어촌 유학마을'을 조성한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지난 3월부터 서울특별시교육청과 협약을 맺고 운영하고 있는 농산어촌유학 사업의 체계적·지속적·안정적인 운영여건 마련을 위해 지자체 및 마을교육공동체와의 협업을 통해 전남농산어촌유학마을을 조성·운영하기로 결정했다.

전남농산어촌유학은 지난 3월 시작한 1기 프로그램에 서울 지역 초·중학생 82명이 전남 10개 시·군 20개 학교에 전학 오는 성과를 냈다. 전라남도교육청은 이를 바탕으로 2기 모집에서는 서울뿐만 아니라 광주 등으로 대상을 확대할 예정이다.

이에, 전라남도교육청은 전남 22개 시·군 지자체와 각 시·군 소재 마을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유학마을 조성 참여를 공개모집하기로 했다. 지자체 중에서 유학마을 조성에 참여하려면 해당 지역에 전남농산어촌유학사업 관련 정주여건 개선 및 주거지원 예산지원 계획(예정)을 수립해야 한다.

마을교육공동체의 경우 유학생 주택지원과 교육프로그램 운영이 가능한 단체·법인, 개인이 지원할 수 있다. 전라남도교육청 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6월 중 유학마을이 최종 확정돼 통보되면 해당 지자체 및 마을교육공동체는 각 지역 교육지원청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유학마을을 운영하게 된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