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시개]'극우' 지목된 吳…태극기집회서 무슨 말했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조국 향해선 "우리가 왜 공포에 질린 한마리 동물보며 기분상해야 하나"

태극기집회에 참석한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 CBS크리스천노컷뉴스 유튜브 채널 캡처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당대표 직무대행이 "극우 정치인"이라고 비판하고 나서면서, 국민의힘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의 지난 2019년 10월 태극기 부대 집회 연설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

오 후보는 당시 전광훈 목사가 주도한 광화문 태극기집회에 참석해 문재인 대통령을 '독재자'로 폄훼하는 등 날선 비난을 쏟아냈다.

김태년 대표대행은 24일 선대위회의에서 오 후보를 향해 "(오세훈 후보)를 보니까 마치 중도 이미지를 갖고 있는 것처럼 알려져 있는데 2019년도 10월 태극기부대에서 연설한 장면을 보니 MB 아바타를 넘어 완전히 극우정치인"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오 후보는) 2019년 10월 전광훈이 주도하는 태극기부대 집회에 참석해서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독재자', '중증 치매환자', '정신 나간 대통령' 등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운 광기어린 막말 선동을 했다"면서 "합리적 보수이미지는 국민을 현혹하기 위한 위장일 뿐"이라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해 오 후보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그때 했던 어떤 발언이 문제가 된다는 건가. 문재인 대통령이 민의를 존중하는 대통령이 맞나"라고 반문했다.

이어 그는 "이 정부의 가장 실정 중에 하나, 가장 역사적으로 최악의 대통령으로 기록될 부분이 바로 갈라치기, 반토막, 분열의 저치를 하고 있는 것이라고 저는 지금도 굳게 생각한다. 그게 독재자 아닌가"라고 재차 문 대통령을 비판했다.

오 후보의 발언 모습은 전광훈 목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너알아TV'에 영상으로 올라와 있다. 2019년 10월 27일 올라온 이 영상을 보면 5분 42초 분량에 오 후보가 나온다.

당시 오 후보는 전 목사가 대표로 있는 '문재인하야범국민투쟁본부(범투본)'가 주최한 집회에 참석해 "문재인을 보면서 가장 크게 분노하는 것은 분열의 대통령이기 때문"이라면서 '대통령' 존칭도 생략해가며 맹비난한다.

그는 "대한민국을 영원히 남북으로 갈라놓고 그것으로도 부족해 동서로 가르고 갈기갈기 찢어놓은 반쪽 대통령, 반의 반쪽 대통령 문재인은 물러가라"라며 '경제 폭망 대통령', '빚쟁이 대통령'이라는 단어를 연신 크게 외쳤다.

김 대표대행이 비판한 문 대통령을 '독재자'로 칭하는 모습은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에 2019년 10월 3일 올라온 '10월 3일 광화문 집회 연설 모음 (김문수/송영선/김진태/오세훈/홍준표)' 제목의 영상에서 찾아볼 수 있다.

영상에서 오 후보는 연단에 올라 "대한민국 국민 여러분. 우리는 이제 개돼지가 돼 버렸다"면서 "독재자 문재인의 눈에는 우린 짓밟아도 뭉쳐서 싸우지도 못하는 2등 국민, 찌질한 루저이기 때문"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