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오세훈 내곡동 문제는 지금 LH 사태 원조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박 후보, CBS 김현정의 뉴스쇼 인터뷰
야권 단일화 성공한 국민의힘 오세훈에 날선 비판
"당으로 내곡동 관련 제보 들어오는 것으로 알아"
"오 후보는 MB 황태자, BBK 진실 호도한 것과 내곡동 흡사"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는 24일 야권 단일후보로 확정된 국민의힘 오세훈 후보를 겨냥해 "(오 후보 처가가 보유했던) 내곡동 토지 문제는 지금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태의 원조격"이라며 공세를 취했다.

박 후보는 이날 오전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당시 (내곡동) 공시지가 형태를 보면 보상가액이 시세보다 손해봤다라고 주장하기가 힘들게 돼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당시 토지 소유자들이 손해를 보고 보상을 받아 주민들이 시위까지 했다"는 전날 오 후보 발언을 정면으로 반박한 셈이다.

박 후보는 "(오후보가 당시) 그린벨트를 푸는 과정에서 국장 전결로 끝났기 때문에 '나는 몰랐다'라고 얘기하는데, 제가 장관을 해 본 사람으로서 이 부분은 거짓말"이라며 "그린벨트를 푸는 문제는 청와대까지 보고되는 사항이다. 법률 시행령상에 보면 서울시장을 반드시 정유하도록 돼있다"고 비판했다.

오 후보가 박 후보을 크게 앞선다는 여론조사가 잇달아 나오는 것은 물론,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와의 야권 단일화에서 오 후보가 승리하면서 일종의 '컨벤션 효과'가 나타나자 오 후보의 내곡동 땅 문제와 거짓말 논란을 부각시키는 데 주력하는 모습이다.

자신을 '제2의 김대업'으로 만들어 집권여당이 정치적 이득을 보려는 것 같다는 취지의 오 후보 발언에 대해 박 후보는 "도둑이 제발 저린다"고 일축하기도 했다.

그는 "내곡동 사건은 LH 사태의 원조격인 그런 형태로 지금 흘러가고 있다"고 거듭 강조하면서 내곡동 그린벨트 해제 과정에서 오 후보가 압력을 행사했다는 의혹과 관련해 "내곡동 주변에 살고 계시는 분들과 관련돼서 이런저런 제보들이 당에 들어오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추가 의혹 폭로 가능성을 시사했다.

이와 함께 "실질적으로 오 후보는 MB 황태자라고 불리던 사람이다. MB가 BBK의 문제의 진실을 호도하고 거짓으로 일관했던 모습과 오 후보의 내곡동 땅 모습이 굉장히 흡사하다"하다며 오 후보를 이명박 전 대통령에 투사하기도 했다.

자신의 강점을 "추진력과 성과"로 표현한 박 후보는 "중기부장관으로서의 성과가 통계로써 입증되고 있다"며 "반면 오세훈 후보의 경우 태극기 부대, 전광훈 목사와 함께하는 후보이자 10년 전에 실패한 시장으로서 오늘 이 시대와 서울의 미래를 이야기 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래픽=김성기 기자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