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년 "추미애 아들 논란, 사슴이 말로 둔갑한 지록위마"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민주당 지도부, 어제 이어 추미애 장관 감싸기 올인
김 원내대표 "어제 대정부질의서 실체적 진실 다 밝혀졌다"
야당에 4차 추경안 신속 처리 협조 요청
추석 기간 이동 제한, 집회 금지 등도 강조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추미애 법무부 장관 아들의 군 복무 특혜 의혹과 관련해 "사슴이 말로 둔갑하는 전형적인 야당발 지록위마"라고 비판했다.

김 원내대표는 1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안타깝게도 국정을 논의해야할 대정부질문이 추 장관 아들의 청문회장으로 변질됐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러면서 "아무런 문제도 되지 않을 이 사안이 야당의 무분별한 정치공세에 의해 엄청난 권력형 비리인 것처럼 부풀려졌다"고 말했다.

그는 "(추 장관 아들의) 병가, 휴가는 규정에 따라 이뤄졌다. 이 사안이 검찰개혁을 진두지휘하는 현직 법무부 장관 아들의 문제라 이렇게 확대·재생산될 일인지 의문이다. 특혜는 없어야하나 억울함도 없어야한다"고 덧붙였다.

동시에 "검찰이 수사하는 중이니 수사는 검찰에 맡겨두고 야당도 이제는 국회가 할 일에 집중해주길 다시 한번 당부한다"며 "어제 대정부질의를 통해 이 문제는 실체적 진실이 다 밝혀졌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신속한 피해 지원을 위해 야당에 4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 처리에 협조해줄 것도 거듭 요청했다.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박종민 기자)

 

김 원내대표는 "야당에서 추석 이후 (추경안을) 심사한다는 얘기도 나오는데 사실이 아니길 바란다. 긴급재난지원금은 정쟁이 될 수가 없고 발목잡기 대상이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이동을 최대한 자제하고, 집회를 금지해줄 것을 당부하기도 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번 추석은 이동하지 않는 것이 효도가 될 것 같다"며 "몸이 못가는 대신 선물 보내기 운동으로 정을 나누는 새로운 풍속을 만들어줄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추석 연휴 기간 중 도심 대규모 집회는 절대 용납할 수 없다. 정부는 극우단체의 개천절 집회에 대해 가용 가능한 공권력을 총동원해 원천 차단할 것을 거듭 요청한다"고 밝혔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