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즈데이타, 저작권 탐지솔루션 한국야구위원회 공식 계약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사진=㈜위즈데이타 제공)

 

무료 이미지 포털사이트 스마트이미지 개발운영업체 ㈜위즈데이타(대표 이진영)가 개발중인 저작권 DNA 탐지솔루션이 KBO(한국야구위원회) 공식 법무법인과 각 프로야구단 저작물 사용 및 오남용 현황을 파악하기 위한 솔루션으로 채택돼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이 솔루션은 각 이미지에 코드를 삽입하지 않고 이미지 특성값 DNA 수십만개를 자동추출해, 온∙오프라인상으로 불법 혹은 라이선스 계약 없이 사용되는 저작물들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위즈데이타가 제공하는 이미지 DNA 저작권 온라인 검색 및 리포팅 서비스는 △이미지나 서체 JPG 소형사이즈 썸네일(Thumbnail)을 서버에 저장하면서 코드삽입이 아닌 이미지 DNA 값(색상, 아웃라인, 패턴 등)을 1~2초내 수십만개 특장점값 자동 추출 △지정한 웹사이트나 모바일 URL 혹은 전체를 내부 로봇을 통해 검색해 원본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이미지를 사용하는 불법사이트를 이미지 변형에 상관없이 추출∙리포트 △저작권 이미지 사용현황 체증정보(파일명, 날짜, 사이트 캡처 등)를 PDF 파일로 자동제공 등이다.

㈜위즈데이타는 지난 15년간 이미지 콘텐츠 서비스와 저작권 솔루션을 개발하며 저작권 의식 함양과 계몽에 힘써온 벤처 및 이노비즈 기업이다. 또 ㈜위즈데이타는 한국데이터진흥원의 굿콘텐츠서비스 인증을 받은 해외 수출 우량기업이기도 하다. ㈜위즈데이타가 지속개발중인 저작권탐지솔루션은 2019년 특허정보원 주최 저작권 IT 최우수 특허로 수상한 바 있다.

아울러 ㈜위즈데이타는 스마트이미지 사이트를 통해 고품위 40만여컷 이미지가 개인 블로그 및 카페 홈페이지, 인쇄물 등에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도록 무료 사용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