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검사 안 받은 신천지 1300여명, 요양병원 등 근무(종합)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요양시설 종사자·간병인 합쳐 미검사자 1363명…즉시 검사토록 조치"
"병원과 유치원, 어린이집 종사자도 철저히 방역조치"

(사진=연합뉴스)

 

전국 요양병원과 노인요양시설에 근무하는 이단 신천지 신도 가운데 아직 진단검사를 받지 않은 수가 1363명에 이르는 것으로 드러났다.

중앙사고수습본부 윤태호 방역총괄반장(보건복지부 공공보건정책관)은 10일 오전 정례브리핑에서 "우선조치가 필요한 전국 요양병원과 노인요양시설의 전체 종사자 데이터와 신도 명단을 비교해 이를 선별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정부가 해당시설에 입소한 신천지 신도 전체명단과 전국 요양병원·요양시설 종사자 21만명의 명단을 대조한 결과 파악된 1394명 중 이미 검사를 받은 사람은 257명으로 나타났다. 이들 중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인원은 18명으로 각각 대구 15명·경북 3명으로 파악됐다.

아울러 신천지 신도 교육생 가운데 해당시설에서 간병인으로 일하는 260명 중 검사를 받은 이들은 34명으로 총 5명(대구)이 확진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정부는 요양병원·시설의 미검사자 1137명과 간병인 중 검사를 받지 않은 226명 등 신천지 신도 1363명에 대해서도 각 지방자치단체에 공문을 내려보냈다며 신속히 진단검사를 완료하겠다고 밝혔다.

윤 방역총괄반장은 "이에 대해서는 즉시 진단검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했다"며 "병원과 유치원, 어린이집 종사자에 대해서도 순차적으로 분석작업을 거쳐 철저한 방역조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앞서 정부는 지난 5일 경기 과천시에 있는 신천지 본부에 대한 행정조사를 실시, 신자들과 교육생의 인적사항 명단 등을 확보해 분석하고 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