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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U, 우한 폐렴 우려에 설 연휴 마스크 매출 10배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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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CU제공)

 

NOCUTBIZ
설 연휴 동안 이른바 '우한 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불안이 커지면서 편의점의 마스크와 감기약 매출이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CU는 우한 폐렴 확진자가 발생한 지난 20일부터 27일까지 마스크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월 대비 10.4배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편의점 마스크는 겨울철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매출이 평소 대비 5~8배 증가하지만, 설 연휴 기간 동안 우한 폐렴의 영향으로 그 증가폭이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는 게 CU 측의 설명이다.

또 정부가 손 씻기 등 우한 폐렴 예방수칙을 강조하면서 위생용품 매출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 구체적인 매출 상승은 △가글용품 162.2% △손세정제 121.8% △비누 74.6% △바디워시 30.9% 등이다.

이밖에 설 명절 연휴 동안 감기약과 해열제의 판매량도 눈에 띄게 상승했다. 감기약은 250.2%, 해열제는 181.8% 등으로 일반적으로 명절 연휴 기간 매출이 높은 소화제(93.3%)보다 높은 신장률을 보였다.

BGF리테일 김명수 MD지원팀장은 "명절 연휴 동안 전국적으로 우한 폐렴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면서 공항과 터미널, 휴게소 등에서 마스크가 품절될 정도로 수요가 몰렸다"며 "특히 약국과 병원이 문을 닫아 경미한 증상에도 가까운 편의점에서 안전상비의약품을 찾는 사람이 많았다"고 말했다.

한편 CU는 전국 점포에 위생용품 등의 재고를 철저히 파악해 상품 공급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점포 근무자들에게 마스크 착용 및 손 씻기 등 예방행동수칙을 안내하는 등 우한 폐렴의 확산 방지를 위한 대책도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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