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한국MS, 더 진화한 '서피스 프로7 · 랩탑3' 공개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업무시간↓ 생산성↑…"새로운 업무환경에 최적의 솔루션"

한국마이크로소프트가 10일 사옥에서 미디어데이를 갖고 공개한 신제품 서피스 프로 7과 서피스 랩탑 3를 모델들이 들어보이고 있다. (사진=김민수 기자)

 

NOCUTBIZ
한국마이크로소프트(한국MS)가 강력하고 편리한 성능으로 무장한 신형 노트북 '서피스 프로 7(Surface Pro 7)'과 '서피스 랩탑3(Surface Laptop 3)'를 오는 19일과 24일 각각 출시한다.

한국MS는 10일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미디어 브리핑을 열고, 국내 공식 출시를 앞둔 서피스 프로 7과 서피스 랩탑 3를 공개했다.

서피스 대표 모델인 서피스 프로는 노트북의 성능과 태블릿 이동성이 조화를 이루는 차세대 2-in-1 디바이스로 초경량 디자인에 다재 다능한 성능을 겸비했다. 이날 공개된 서피스 프로 7은 최신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전작인 서피스 프로 6보다 속도가 약 2.3배 빨라졌다. 기존 플래티넘 색상에 매트블랙 이 새롭게 추가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다양한 컬러의 시그니처 타입커버 및 서피스 펜 또는 아크 마우스와도 결합할 수 있다.

서피스 프로 7 (사진=김민수 기자)

 

서피스 랩탑 3도 사용자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13.5인치와 15인치 두 가지 모델의 터치 스크린을 추가해 디자인과 성능에서 더 개선됐다. 13.5인치 모델은 최신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를 통해 속도와 성능을 강화했다.

15인치 모델은 서피스 전용 AMD 라이젠 프로세서를 탑재해 그래픽 성능을 강화하는 등 전문 크리에이터 외에도 게이밍까지 활용도를 넓혔다. 주로 기업 고객을 위한 업무용으로 선택되는 서피스 랩탑 3 역시 최신 10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매트블랙과 플래티넘 색상 중 선택이 가능하다.

한국MS는 이어 모던 워크플레이스(Modern Workplace)를 구현하기 위한 디바이스로 서피스가 지닌 가치에 대해 강조했다. 최근 몇 년간 급격히 변화하고 있는 업무환경에서 빠른 의사결정과 다양한 협업, 그리고 더욱 창의적인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최적의 디바이스가 서피스임을 강조했다.

한국MS 서피스 & MR 사업본부 조용대 상무는 "업무시간은 줄어들면서 업무 생산성은 높이는 방향으로 업무환경이 이동하고 있다"며 "이를 위해 개인의 창의성, 팀 협력을 강조하는 업무환경으로 변화하는데 서피스 패밀리 제품이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피스 랩탑 3 (사진=김민수 기자)

 

이날 공개된 서피스 프로 7은 19일, 서피스 랩탑 3는 24일 국내에 공식 출시된다. 서피스 프로 7과 서피스 랩탑 3는 전국 롯데하이마트, 일렉트로마트 등 오프라인 매장과 지마켓, 옥션, 11번가, 위메프, 쿠팡, 이마트몰, 하이마트몰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업무용 제품은 마이크로소프트의 공인 리셀러를 통해 공급된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