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한미정상회담, 진전도 성과도 없는 맹탕회담"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韓美정상, 오늘 새벽 뉴욕서 회담…'싱가포르 합의' 유효 확인
羅 "'北 단거리 미사일' 별 일 아니란 트럼프, 위험한 발언"
"조국, 현직 장관 檢 소환 충격적 장면 보이지 말라"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지난 17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 원내대책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 (사진=윤창원 기자/자료사진)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는 24일 이날 새벽 열린 한미 정상회담에 대해 "의미 있는 진전도, 발전도, 성과도 없는 맹탕회담"이라고 말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해 "구체적 일정이 불투명함에도 문재인 대통령이 섣불리 3차 미북 정상회담이 세계사적 대전환이 될 것이라고 규정한 것은 매우 아쉽다"며 이같이 밝혔다.

유엔(UN)총회‧한미정상회담 참석차 미국을 방문 중인 문 대통령은 이날 오전 6시쯤(우리시각) 우리 측 숙소인 뉴욕 인터콘티넨털 바클레이 호텔에서 열린 한미정상회담에 참석해 3차 북미 정상회담 개최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나 원내대표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대한민국 국민을 겨냥한 북한 단거리 미사일에 대해 별 일이 아니란 식으로 말씀하신 점에 비춰봐도 지금 한미동맹이 과연 튼튼한지 고민이 된다"며 " 한미 정상의 모두 발언은 국민들을 안심시키기 보단 현실과 거리가 먼 위험한 발언이 아니었나 싶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청와대의 한미 정상회담 브리핑을 보니 별 내용이 없다"며 "다만 (한미가) '대북제재 기조'를 유지한다는 점은 다행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전날 조국 법무부 장관 자택에 대한 압수수색이 진행된 점을 언급하며 재차 사퇴를 촉구하기도 했다.

나 원내대표는 "어제 우리 국민들은 대한민국에서 일어나지 말았어야 할 일을 보고 말았다"며 "피의자 신분의 법무부 장관이 끝까지 자리를 버티다가 11시간 동안 압수수색을 당하는 모습을 봤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현직 법무부 장관이 압수수색을 당한 데 이어 검찰 소환, 구속영장이 청구되는 등 더 이상 충격적인 장면을 국민에게 보이지 마시라"며 "지난 2015년 이완구 전 총리를 향해 (조 장관이) '피의자면 수사가 어렵다면서 자리에서 내려와 수사 받아야 한다'고 했다. 본인부터 그 말을 지키길 바란다"고 자진 사퇴를 요구했다.

0

0

오늘의 기자

    많이본 뉴스

      실시간 댓글

        상단으로 이동
        페이스북 트위터 네이버 다음 카카오채널 유튜브

        다양한 채널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제보 APP설치 PC버전

        회사소개 사업자정보 개인정보 처리방침 이용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