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 ‘창원시민 온라인 평생교육과정 지원 업무 협약’ 체결식에는 안병오 창원시 기획예산실장과 평생교육전문기관인 윤형준 ㈜트리시스 대표이사, 정일준 ㈜한국지식교육협회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사진=창원시 제공)
앞으로 창원시민들은 민간자격증 취득과정의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수강하거나, 국가공인자격증 취득과정에서 70% 할인된 금액으로 수강할 수 있게 됐다.
창원시는 30일 시민들에게 평생학습 활성화와 자기계발을 돕기 위해 '창원시민 온라인 평생교육과정 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병오 창원시 기획예산실장과 평생교육전문기관인 윤형준 ㈜트리시스 대표이사, 정일준 ㈜한국지식교육협회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앞으로 창원시민이면 누구나 ㈜트리시스에서 운영하는 케이스원격평생교육원(www.educase.co.kr)에서 국가공인자격증(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취득과정에 대해서 70% 할인된 금액으로 수강할 수 있게 된다.
시는 이와 함께, ㈜한국지식교육협회의 굿에듀넷(www.goodedu.net)에서 운영하는 민간자격증 취득과정의 온라인 강의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된다.
민간자격증 과정은 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가족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학교안전지도사, 독서지도사, 아동미술지도사, 노인심리상담사, 인성지도사 등 민간자격으로 정식등록된 34종에 이르는 자격 취득과정이다.
또, 케이스원격평생교육원의 창원시민 수강료의 5%, 굿에듀넷의 창원시민 민간자격증 발급 수수료 5%는 (재)창원시 장학회에 기탁돼 창원시민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하게 된다.
이번 협약은 2015년 9월 체결된 협약의 연장으로 이날 협약식에서는 적립된 장학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됐다. 2016년 12월에 1차 장학금 500만원이 기탁됐고, 이번에 2차로 600만원이 기탁돼 창원시민을 위한 장학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안병오 기획예산실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창원시민이면 누구나 저렴한 가격으로 온라인교육을 수강하고 자격증 취득을 통해 자기계발은 물론 재취업의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창원시가 '일류 평생학습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질 높은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