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액션 RPG 크리티카 온라인, 대만 시장 돌풍 노린다올엠은 자사가 개발한 초액션 RPG '크리티카' 대만 퍼블리셔 해피툭과 정식으로 서비스 계약을 체결하고 대만에서 서비스 재오픈에 들어간다고 30일 밝혔다.
크리티카 온라인은 2015년 3월 대만에 최초로 공개돼 출시 후 이용자들 사이에서 액션 RPG 부분의 돋보적인 인기를 얻었다. 이후 서비스를 종료했으나 이번 기회를 통해 재오픈하게 되었다.
대만 서비스 계약을 맺은 해피툭은 2012년 설립된 회사로 게임포털 'mangoT5'를 운영하며, 국내 인기 온라인 게임 ‘테라’를 비롯해 ‘클로저스’, ‘오디션’, ‘이카루스M’ 등을 서비스하고 있다.
이번 계약으로 크리티카 온라인 또한 해피툭의 게임포털 'mangoT5'를 통해 대만 현지에서 서비스 하게 된다. 'mangoT5'는 대만 온라인 게임 시장 내에서 5위 안에 드는 유명 포털이다. 해피툭은 한국인 대표와 구성원 대부분이 한국인인 만큼 현지화에 최적화 되어있어 안정적인 서비스를 약속했다.
◇
엔씨소프트, 프로야구 H2, 최상위 ‘위너스’ 리그 업데이트엔씨소프트의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30일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이날부터 ▲최상위 ‘위너스’ 리그 ▲‘위너스’ 등급 선수 카드 ▲새로운 레전드 선수 카드를 프로야구 H2에서 만날 수 있다.
엔씨는 가장 높은 리그인 ‘위너스’ 리그를 추가했다. 기존의 최상위 리그였던 ‘클래식’ 리그에서 1위를 기록한 이용자가 ‘위너스’ 리그로 승격한다. 이용자는 ‘위너스’ 리그에서 프로야구 H2를 즐기고 더욱 높은 보상(게임 내 재화, 선수 카드 등)을 얻을 수 있다.
정근우(’09, SK), 나바로(’14, 삼성), 스크럭스(’17, NC) 등 각 구단별 1명(총 10명)의 ‘위너스’ 등급 선수 카드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기존 카드보다 높은 능력치의 ‘위너스’ 선수 카드를 영입해 구단 전력을 높일 수 있다.
한국프로야구에서 ‘노히트 노런’을 기록하는 등 전설적인 활약을 펼친 장호연 투수(’86, OB)가 레전드 선수 카드로 등장한다. 장호연 선수 카드는 주자가 없을 경우 피안타율이 대폭 감소하고 주자가 있을 경우 병살타 유도 확률이 크게 증가하는 ‘개막전의 사나이’ 특수능력을 사용한다. 이용자는 지정된 40명의 선수 카드를 등록해 ‘레전드 장호연’을 얻을 수 있다.
◇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 스페셜 이벤트 '심해전뇌낙토 SE.RA.PH' 넷마블은 스토리 수집형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의 ‘페이트/엑스트라 CCC’ 스페셜 이벤트 <심해전뇌낙토 se.ra.ph="">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스페셜 이벤트는 페이트/엑스트라 CCC의 원작자이자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시나리오 작가 ‘나스 키노코’씨가 직접 시나리오를 집필했으며, 역대 최대 규모의 방대한 스토리를 비롯해 페이트/엑스트라 CCC에 등장한 신규 클래스 및 서번트가 대거 참전한다.
먼저 이번 이벤트에서는 페이트/그랜드 오더에서 처음 등장하는 문캔서 클래스의 서번트 ‘BB’를 만날 수 있다. ★4(SR) BB는 이번 이벤트의 메인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다.
‘얼터에고’ 클래스로 등장하는 신규 서번트 ★5(SSR) 멜트릴리스, ★4(SR) 패션립은 이번 이벤트 기간 중에만 소환할 수 있다. 멜트릴리스의 경우 이벤트 시나리오에서 높은 비중을 차지하며, 균형잡힌 성능과 캐스터, 라이더, 어쌔신 클래스에 상성 우위를 갖고 있어 이벤트 개최 전부터 많은 이용자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
블루포션게임즈, 신작 모바일게임 <에오스 레드=""> 브랜드 공개에오스>블루포션게임즈는 30일 자사가 개발 중인 <에오스 모바일(가칭)="">의 게임명을 <에오스 레드="">(EOS RED)로 확정하고 공식 유튜브 채널(링크)을 통해 브랜드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에오스 레드="">는 한국을 비롯한 전세계 60개국에서 서비스 중인 PC MMORPG <에오스>의 IP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MMORPG이다. <에오스>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원작의 핵심 콘텐츠인 ‘던전’을 재해석하고, 독특한 ‘PK’ 시스템과 자유경제 시스템을 구현하여 정통 MMORPG로서 본연의 재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공개된 브랜드는 원작 <에오스>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재해석된 <에오스 레드="">만의 게임성을 붉은색 컬러와 슬로건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블루포션게임즈는 올해 3분기 중 자체 서비스를 통해 <에오스 레드="">를 한국에 론칭할 계획이며, 오는 6월 ‘<에오스 레드=""> 미디어데이’를 통해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일정을 공개할 예정이다.
◇
한화생명e스포츠, 한화 이글스와 함께 프로모션데이한화생명e스포츠가 5월 3일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KBO 프로야구팀 한화 이글스와 함께 프로모션 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 데이는 한화 이글스의 마스코트인 ‘수리가 게임을 만나다’ 라는 컨셉으로 경기장을 찾은 관객들에게 한화생명e스포츠를 소개하고, 소통하기 위해 기획됐다.
경기 시작 전 장외에서는 팬 사인회와 함께 ‘상윤’ 권상윤 선수와 ‘트할’ 박권혁 선수가 게임을 잘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Dr.HLE 게임고민상담소’가 운영된다. 자유롭게 선수에게 질문하는 시간과 사인도 받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구행사에는 한화 이글스의 연고지인 충청도 출신의 ‘템트’ 강명구와, 함께 활약하고 있는 ‘라바’ 김태훈 선수가 각각 시구와 시타에 참여하며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5회말 이후 진행되는 클리닝 타임에는 한화생명e스포츠 선수단 전원이 응원단상에 올라 팬들과 함께 ‘게이머 수리를 이겨라’ 등 미니게임을 진행한다. 참여한 팬들에게는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화생명e스포츠는 이날 경기장에 마련되는 이벤트 부스를 방문해 SNS를 팔로우하면 기념 티셔츠를 증정한다. 또한 경기에 입장한 관중 선착순 8000명에게 ‘게이머 수리’ 응원 슬로건도 제공할 예정이다.
에오스>에오스>에오스>에오스>에오스>에오스>에오스>에오스>에오스>심해전뇌낙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