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5월 1일자로 전국 130여 개의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협력사 직원 약 3,900명을 직접 고용한다. LG전자는 고객 감동 서비스를 다짐하는 포스터를 제작해 전국 서비스센터와 홈페이지 등에 게재할 계획이다. (사진=LG전자 제공)
LG전자가 전국 130여개 서비스센터에서 근무하는 협력사 직원 약 3900명을 다음달 1일 노동절에 직접 고용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직접 고용 계획을 발표한 지 5개월 만이다.
LG전자는 정년을 넘기거나 입사지원을 하지 않은 경우를 제외하고 모든 인원을 채용했다. 전체 서비스 엔지니어의 98%가 LG전자에 입사했다.
서비스센터를 운영하던 협력사 대표 70여 명도 팀장급 직책으로 근무한다.
이에 따라 LG전자가 국내에서 고용하는 임직원 수는 처음으로 4만 명을 넘어서게 됐다.
LG전자는 성수기와 비수기의 임금 차이를 줄이기 위해 기본급 체계를 강화하기로 했으며, 기존 LG전자 직원들과 동일한 복리후생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LG전자는 "직접고용을 통해 양질의 일자리를 확대하고 고객들에게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라고 했다.
기존 서비스센터는 LG전자가 직접 운영하는 직영 서비스센터로 바뀐다.
LG전자 대표이사 CEO 조성진 부회장은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여 감동을 주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