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31사단-LGU, 군사용 드론 기반 해상 작전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NOCUTBIZ
제31보병사단과 LG유플러스가 군사용 드론에 기반한 해상 작전을 펼쳤다.

31사단과 유플러스는 16일 오전 전라남도 여수시 무슬목 서쪽 1.6km 해상에 있는 죽도·혈도 인근에서 10여분간 군사용 드론에 기반한 해상 작전 실증을 펼쳤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해상 작전 실증은 U+스마트드론을 통해 ▲해상 상황 실시간 대응 ▲해안 수색 정찰 ▲고속 침투 상황 대응 ▲건물 내부 수색 ▲주둔지 경계 ▲봉쇄선 내 공중 수색 등을 선보였다.

31사단장 소영민 소장은 "육군 드론봇 전투체계 전투실험 임무를 부여 받아 지난해부터 민·관·군·경이 함께 공감대를 형성해왔다"며 "국민 안전을 가장 우선으로 하는 시스템 구축을 위해 관계자들이 함께 고민하고 노력한 결과 오늘 성공리에 마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유플러스 기업5G사업담당 서재용 상무는 "5G 기반의 U+스마트드론은 고용량 이미지를 고속 촬영하고 실시간 전송해, 긴급 상황에도 즉시 대응이 가능해진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시연에서는 드론 제조사 '유시스' 기체 2대와 '위메이크' 기체 1대가 사용됐다.

TB-504 모델 2대는 각각 정찰용과 촬영용으로 쓰였으며, BlackCamel 모델 1대는 VoLTE 스피커를 통한 경고방송용으로 활용됐다.

각 드론은 50~70m 상공에서 15~55km/h 속도로 이동했으며, 전방출동방지 및 자동회피 기능으로 서로 10m 이상의 간격을 유지하며 비행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