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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몬, 방문객 1위 차지…쿠팡 3위 추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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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티몬 제공)

 

NOCUTBIZ
티몬(www.tmon.co.kr)이 최근 한 달간 온라인 사이트·모바일 앱(애플리케이션) 방문자 수에서 소셜커머스 1위를 차지했다.

22일 닐슨코리안클릭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21일부터 지난 18일까지 4주간 티몬의 PC와 모바일을 통합한 순 방문자수(UV)는 2804만명으로 위메프(2557만명), 쿠팡(2446만명)을 제쳤다.

모바일앱(안드로이드 운영체계)을 별도로 봤을 때도 티몬은 지난 5일부터 18일까지 2주 연속 방문자수가 가장 많았다.

지난 5일 주차부터 앞서기 시작해서 12일부터 18일까지 한 주간 티몬 모바일앱 방문자수는 470만명으로 쿠팡(404만명)을 65만명 이상 앞섰다.

티몬은 전체 온라인 쇼핑앱을 통틀어서도 SK플래닛의 11번가(554만명)에 이어 2위를 기록했다.

해당 기간 모바일앱 방문자수는 위메프 378만명, 옥션 361만명, G마켓 344만명의 순이었다.

종전 1위를 달리던 쿠팡은 지난달 네이버와의 계약 해지, 로켓배송 가능 주문액 기습 인상 등으로 3위로 추락했다.

티몬은 장기 단골 확보를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비결로 방문자수 증가의 원인으로 들었다.

소셜커머스 3사 중 유일하게 'VIP멤버십제도'를 운영해 고객 만족도를 높임에 따라 VIP 이상 고객수는 지난해 12월 대비 25%이상 증가했다.

또 유통업계 최초로 도입한 '무제한 무료반품제', 매일 오전 10시 한 가지 상품을 모바일을 통해 특가로 선보이는 '슈퍼꿀딜'과 '슈퍼타임' 프로모션 등으로 쇼핑의 즐거움을 높여싸는 자평이다.

티켓몬스터 한재영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쇼핑의 기본인 고객 서비스와 쇼핑의 즐거움을 배가시키는 다양한 프로모션이 더해진 결과로 보인다"면서 "일시적인 트래픽(접속자수) 변화에 일희일비 하지 않고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힘쓰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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