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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히든'으로 재능 가진 일반인, 전문가 발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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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분석 통해 ‘마스터’ 발굴… 콘텐츠 제작 지원부터 사업 기회까지 함께 모색

SK텔레콤은 온라인 웹과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으로 자신만의 재능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다른 사람의 노하우를 손쉽게 배울 수 있는 재능 공유 플랫폼 「히든(Hidden)」을 17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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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파트멘터리' 윤소연 대표는 SK텔레콤의 오픈 플랫폼 '히든'을 통해 셀프 리모델링 비법을 전하고 있다. '히든'으로 공간을 꾸미는 즐거움을 누리는 동시에 자신의 사업을 넓혀나가고 있다는 게 윤 대표의 얘기다.

그는 "아파트 셀프 리모델링 과정을 하나하나 올린 블로그가 고객들의 관심을 받으면서 나만의 재능을 살려 고객이 손쉽게 리모델링을 경험할 수 있도록 '히든'을 통해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SK텔레콤은 온라인 웹사이트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자신만의 재능과 노하우를 공유하고 다른 사람의 노하우를 손쉽게 배울 수 있는 재능 공유 플랫폼 '히든'을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히든'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오픈 플랫폼으로 SK텔레콤은 일반인의 재능에 기반한 공유경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자신의 재능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고 싶은 고객은 글·사진·동영상 등의 형태로 콘텐츠를 만들어 '히든'에 게시하면 된다. 만약 콘텐츠를 게시한 고객의 팔로워 수가 30명이 넘으면 고객은 '마스터'로 승급하게 된다.

이와 동시에 빅데이터를 분석, 많은 고객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에서 재능을 보유하고 있는 '마스터'를 직접 발굴해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도 있다.

SK텔레콤은 히든을 통해 ▲온라인 콘텐츠 제작 ▲프로모션·마케팅 ▲오프라인 상품 기획 및 개발 등을 지원하고 나아가 '마스터'가 자신의 재능을 비즈니스 모델로 키워 나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마스터'가 만든 상품이나 온·오프라인 강의 및 야외 활동 등을 고객이 편리하게 구매하거나 신청할 수 있는 '히든 몰(Hidden Mall, 가칭)'을 내달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 히든에서는 방송인 출신 셰프 '양출', 헬스 트레이너 '힘콩' 등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준전문가 500여 명이 요리 · 레저 · 문화 · 뷰티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은 관심분야 내 인기 콘텐츠 및 친구가 즐겨 본 콘텐츠 등을 자동으로 추천 받을 수 있고, 자신이 좋아하는 콘텐츠를 카카오톡 · 페이스북 등을 통해 친구와 공유할 수 있다.

'팔로우' 기능을 통해 마스터를 비롯,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다른 사람들과 깊이 있는 정보 교류와 소통도 가능하다.

'히든'은 통신사에 관계 없이 원스토어 · 구글플레이 등 앱마켓에서 앱을 다운로드 받거나 홈페이지(www.hiddenx.co.kr)에 접속하면 이용할 수 있다. 아이폰 고객을 위한 앱도 조만간 선보일 계획이다.

SK텔레콤은 '히든'을 오픈 플랫폼 형태로 구축하고 스타트업과의 협력 및 상생도 강화해 지속 가능한 공유경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현재 인테리어 시공 서비스 업체 '아파트멘터리' 피트니스 콘텐츠 업체 '재미어트', 건강한 가정식 전문점 '양출 쿠킹' 등 200여 개의 스타트업 · 소상공인이 '히든'을 통해 전문적인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스타트업 및 소상공인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SK텔레콤 박재현 T밸리 단장은 "현대 사회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가진 일반인이 새로운 기회와 혁신을 만들고 있는 세상"이라면서 "SK텔레콤은 각자의 분야에서 재능을 가진 일반인을 발굴하고 스타트업과의 협력을 통해 공유경제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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