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랭킹 뉴스

한은, '금융대책반 회의' 소집 "변동성 커지면 즉시 안정화 조치"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한국은행은 24일 브렉시트(영국의 EU 탈퇴) 국민투표가 금융·외환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점검하기 위해 오전 8시 '통화금융대책반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투표 마감 후 현지 여론조사 결과와 런던을 비롯한 국제금융시장의 반응 등을 종합적으로 살펴보고 투표결과가 국내 금융·외환시장에 미칠 영향을 다각도로 점검했다.

한국은행은 이날 중 최종 투표결과가 발표되기까지 현지 개표상황과 아시아 주요국 및 국내 금융·외환시장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 하면서, 시장의 변동성이 과도하게 확대될 경우 정부와 협의해 안정화 조치를 적시에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에는 허재성 금융안정담당 부총재보 주재로 공보관, 금융안정국장, 통화정책국장, 금융시장국장, 투자운용1부장 등이 참석했다. 반장인 장병화부총재는 정부와의 거시경제금융회의 참석으로 불참했다.

0

0

전체 댓글 3

새로고침
  • NAVER바람따라물따라2025-05-22 11:08:02신고

    추천4비추천0

    준비된 대통령 후보 이재명은 이미 민생경청 전국 투어를 다녔고, 전국 유세를 통해 지역마다 맞춤형 공략을 내고 있고, 지역마다 선거현수막에 공략을 넣어 홍보하고 있다. 근데 김문수는 선대위 김행조차도 자신의 후보 공략집이 있는지도 모르고, 읽어보지도 않았다고 공개적으로 인터뷰할 정도이니 노컷은 김문수에게나 공약집 문제를 제기하길 바란다.

  • KAKAO그것은알고쉽다2025-05-22 10:15:50신고

    추천2비추천1

    내란혐의로 탄핵되어 급히 대통령 선거가 치뤄지는 데 공약집이 필요하다는 기자의 인식이 놀랍다. 내란에 찬성하면 김문수를 찍고, 반대를 하면 이재명에게 투표하면 된다. 그럼 이준석을 비롯한 나머지 후보들은 어떡하냐고 물을건가? 그들은 그들만의 추종자들 때문에 후보로 나왔는 데 무슨 공약이 필요한가?

  • NAVER프레2025-05-22 09:26:03신고

    추천2비추천2

    공약집도 없고 계획도없는 준석이는 대체 왜나온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