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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다판매 로봇청소기 LG 로보킹, 40만대 넘겼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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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LG전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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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의 로봇청소기 로보킹이 누적판매량 40만대를 넘어섰다.

LG전자는 지난 2003년 4월 국내 기업 최초로 출시한 로봇청소기 로보킹의 국내 누적 판매량이 2011년 10만대를 돌파한 데 이어 최근 40만대를 넘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국내 시장에 로봇청소기를 출시한 업체 가운데 가장 많이 판매한 것이라고 LG는 설명했다.

LG전자는 지난 2003년 국내최초 초음파 장애물 센서 장착, 2009년 세계 최초로 위아래에 2개의 카메라를 적용한 듀얼아이에 이어 2011년에는 세계 최초로 제품의 앞위아래에 3개의 카메라를 장착한 트리플아이와 음성인식 기능을 탑재했다고 소개했다.

이어 2012년에는 원형 디자인을 탈피해 청소 편의성 높인 사각 디자인 등을 적용하며 로봇청소기 시장을 지속적으로 선도해 왔다고 덧붙였다.

특히 지난해 출시한 로보킹 터보 플러스는 전면과 천장바닥을 감시하는 3개의 카메라와 51개의 상황판단 센서로 집안 공간을 꼼꼼히 분석해 청소를 위한 지도를 만든다.

이 청소기는 또 스마트폰을 통한 실시간 모니터링과 원격청소를 지원하는 홈뷰와 사용자가 외출할 경우 전면 카메라를 이용해 집안 내의 움직임을 포착하는 홈가드를 지원한다고 LG는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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