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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헬로비전 매각… "문화 사업 집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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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SK 콘텐츠 창작 및 스타트업 지원사업에 공동 투자

 

CJ그룹은 CJ헬로비전을 매각하며 그룹의 핵심 사업인 문화 사업에 집중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CJ그룹은 2일 종합유선방송사업자인 CJ헬로비전을 SK텔레콤에 매각하고 향후 콘텐츠 창작 및 스타트업 지원 사업에 양 그룹이 투자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CJ-SK 사업 협력 방안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CJ(주)와 CJ오쇼핑, CJ헬로비전은 이날 오전 이사회를 소집해 주식매매게약 및 유상증자, 사업 제휴 등의 내용을 결의했다.

이에 따르면 CJ그룹은 CJ오쇼핑이 보유한 CJ헬로비전 주식 53.9%를 SK텔레콤에 1조원에 매각하고, SK텔레콤은 전략적 제휴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CJ그룹 지주사인 CJ(주)에 1천 500억원 규모의 제3자 유상 증자에 참여한다.

또 CJ그룹과 SK텔레콤은 창작 및 창업 붐업(Boom-up)을 위해 콘텐츠 펀드와 스타트업 지원 펀드에 각 500억원씩, 1천억원 규모의 펀드를 조성해 일자리 창출 등 산업 생테계 활성화에 나서기로 했다.

CJ그룹에서는 CJ E&M과 CJ오쇼핑이 250억씩 출자할 예정이다.

CJ그룹 관계자는 "이번 제휴로 CJ는 콘텐츠 부문에, SK는 플랫폼 부문 등 핵심 사업 부문에서 '선택과 집중이'이 가능해졌다"며 "향후 그룹 차원의 전략적 제휴와 협력을 통해 대한민국의 국격을 높이는 창조 경제와 문화 융성에 이바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J그룹은 이번 거래로 유입되는 현금 등을 토대로 문화 콘텐츠 사업과 글로벌 투자, 신성장 동력 사업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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