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한전과 유관기관, 에너지밸리 정책협의회 발족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에너지분야 인력양성 교육과정 개설과 R&D 협력시스템 구축 협의

 

한국전력공사(사장 조환익)는 8월 19일(수) 한전 본사에서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등 지자체와 기초전력연구원, 전기산업진흥회 등 유관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에너지밸리의 성공적 조성과 지역발전을 위한 협력방안에 대한 주제발표와 상호 자유토론 시행 등 “빛가람 에너지밸리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협의회에서 한국전력은 에너지밸리 조성과 관련하여 고용햇살 프로젝트, 에너지밸리 산학연 R&D 협력방안 추진 등 그 동안의 실적과 계획을 발표하고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고, 지자체는 지역발전을 위한 향후 계획, 기초연과 진흥회는 에너지밸리 조성을 위한 교육 및 R&D 지원방안을 각각 발표했다.

한전 조환익 사장은 “에너지밸리 조성 목표인 기업 500개사 유치에 담긴 의미는 한국전력의 성장동력 창출뿐만 아니라, 광주‧전남지역의 모든 숙원사업을 일시에 해결하는 것”이라 말하며, “에너지신산업 분야에서 외국기업 유치 등을 포함하여 국가의 미래 먹거리를 만들기 위하여 함께 협력하고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참석자들은 기업들의 애로사항인 인력수급을 위하여 기초전력연구원과 전기산업진흥회 등을 중심으로 지자체와 한국전력이 함께 협력하여 에너지 분야 기초과정부터 전문인력 양성분야 까지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R&D 협력 시스템도 구축하여 지역산업 발전을 촉진하여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