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로 인한 경기침체를 극복하기 위해 기업들이 다양한 대책을 내놓으며 경기 활성화에 힘을 보태고 있다.
KT는 25일 메르스 사태로 인해 위축된 경기 회복을 위해 임직원 2만 2000여명에게 120억원 상당의 재래시장 상품권을 지급했다. KT 노조도 전국 51개 지사와 222개 플라자 등에서 근무하는 KT 임직원과 재래 시장 장보기 홍보 캠페인을 시작한다.
KT는 또 질병취약계층인 서울시 5개 쪽방촌 주민 4000여 명에게 마스크와 손세정제, 연막소독기를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앞서 KT는 메르스 발생 직후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한 안전종합상황실을 긴급 운영하고 임직원과 대리점을 찾을 고객을 대상으로 마스크, 손 세정제 등을 나눠줬다. 최근에는 메르스 확진자와 격리자의 통신 요금을 감면해주기도 했다.
SK그룹은 직원 대상 대대적인 헌혈 캠페인을 벌였다. 메르스 사태로 헌혈이 줄어들자 SK임직원들이 직접 나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