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검색
  • 댓글 0

실시간 랭킹 뉴스

"'Daum 온라인 만화 공모大전'에 투표하세요"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다음, 온라인 만화 공모전 최종 수상작 독자 투표 반영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신인 웹툰 작가를 발굴하기 위한 'Daum 온라인 만화 공모大전'의 최종 수상작 선정에 독자 투표를 반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12월부터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1,200여 편의 응모작이 접수됐으며, 이 가운데 1차 예선 통과작은 CJ E&M과 다음 만화속세상 PD의 프로듀싱 지원을 받았다.

이후 2차 본선 진출작으로 선정된 여덟 작품 작가는 CJ E&M의 원작작가 육성 프로그램(Creator’s Camp)과 다음의 2차 공동 기획개발 과정을 3개월 동안 거쳐 웹툰 3회분을 완성했다.

독자들은 이 원고에 대해 다음 달 4일까지 투표를 할 수 있다. 특집 페이지(http://webtoon.daum.net/support/list/6)에서 한 작품당 한 번만 투표할 수 있으며, 최대 다섯 작품까지 투표할 수 있다.

최종 수상작은 독자 투표 결과(10%)와 소재 및 이야기의 참신성(50%), 작화 안정성 및 독창성(40%)을 고려해 선정된다.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2명 등 최종 수상자는 다음 달 12일 발표된다.

이들에게는 상금과 부상과 함께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정식 연재 기회가 주어진다.

더불어 영상화 가능성이 높은 작품은 CJ E&M을 통해 영화, 방송, 게임, 공연 등의 콘텐츠로 영상화가 추진된다.

다음 박정서 웹툰팀장은 "이번 공모전은 OSMU(One Source Multi Use)를 전제로 한 유일한 공모전으로써 웹툰의 저변을 확대하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다음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온라인 공모전 마련해 신인 작가들이 데뷔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0

0

실시간 랭킹 뉴스

오늘의 기자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