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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택시, 생횔민원 스마트폰 서비스 운영

 

평택시가 생활 속 불편을 스마트폰으로 신고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해 운영해 나가고 있다.

시는 시민불편 해소와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불법주정차, 도로파손, 쓰레기방치 및 환경오염행위 등 일상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불편사항을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어 위치정보와 함께 신고하는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서비스를 운영 해 나가고 있는 것.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애플리케이션은 아이폰 앱스토어나 안드로이드폰 마켓을 비롯해 각 통신사별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설치한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신고된 민원은 평택시에서 운영 중인 인터넷 민원창구로 자동접수 후 신속히 처리되며, 민원인은 신고된 불편사항 처리현황을 스마트폰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지난 5월말 현재 675건의 인터넷 민원 중 스마트폰으로 신고 접수된 113건(17%)의 민원을 처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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