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송도에 '바이오 인재 양성소' 문 열어
인천시 송도 연세대 국제캠퍼스에 바이오 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는 시설이 정식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오늘 오후 바이오공정인력양성센터 개소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윤원석 인천경제청장은 "첨단 실습시설과 선진 바이오공정 교육시스템을 갖춘 센터로 연간 2천 명의 바이오 인력을 배출할 예정"이라며 "인천이 대한민국 바이오 혁신의 중심으로 도약하는 중요한 출발점"이라고 말했습니다.
인천서 글로벌 반도체 선수들이 뭉쳤다
인천시가 송도 오크우드 프리미어 호텔에서 세계 유수의 반도체 석학과 기업인이 한자리에 모인 인천 반도체 글로벌 워크숍을 열었습니다.
반도체 기업과 유관기관 관계자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신 반도체 기술 동향을 공유하고, 해외 기업, 대학과의 네트워크를 확장하는 교류의 장으로 마련됐습니다.
하병필 인천시 행정부시장은 "국내외 반도체 기업·학계·연구기관이 함께 성장하기 위한 협력 기반을 다지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인천시는 반도체 산업의 선도 도시로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천시, 내년 7월부터 고령층 시내버스 무료화 추진
인천시가 내년 하반기부터 7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시내버스 요금을 전면 무료화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인천시는 이런 내용을 담은 대중교통비 지원정책 '아이 실버패스'를 내년 7월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정책은 기존 지하철 무임 카드인 '시니어 프리패스'를 가칭 '아이 실버패스'로 변경해 카드 한장으로 시내버스와 지하철을 모두 무료로 이용하게 하는 방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