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솔직히 뉴라이트가 뭔지 잘 몰라…광복회 보복은 없을 것"[영상]

노컷뉴스 이 시각 추천뉴스

닫기
  • 0

- +

이 시각 추천뉴스를 확인하세요

"독립기념관장, 개인적으로 전혀 모르는 분…정상적 절차로 임명"

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국정브리핑 및 기자회견'에서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29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국정브리핑 및 기자회견'에서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최근 김형석 독립기념관장 임명 등을 계기로 촉발된 '뉴라이트' 인사 중용설에 대해 거듭 부인했다.
 
윤 대통령은 29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국정브리핑 및 기자회견'에서 관련 질문을 받고 "(김 관장은) 저도 개인적으로 전혀 모르는 분"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윤 대통령은 김 관장은 정상적인 절차와 검증을 검쳐 임명됐다고 설명한 뒤 "(김 관장이) 특별한 우리 정부의 입장하고 관련이 있는 인사는 아니라는 점을 말씀드린다"고 강조했다. 
 
윤 대통령은 "그리고 뉴라이트 이야기가 요새 많이 나온다"면서 "저는 솔직히 뉴라이트가 무엇인지 잘 모른다"고 말했다. 
 
이어 "왜냐하면 뉴라이트를 언급하는 분마다 (뉴라이트에 대한) 정의가 다른 거 같다. 우파인데, 좀 진보적 우파를 말하는 건지 뭔지"라며 "처음에 나올 때는 그런 식으로 들었는데 요새는 뉴라이트에 대해서 언론에서 그동안 제가 본 것과 다른 정의가 이뤄져서 그런 건 잘 모르겠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우리 정부의 인사는 국가에 대한 충성심, 그리고 그 직책을 맡을 수 있는 역량, 이 두 가지를 보고 인사를 하고 있다. 뉴라이트냐 뭐냐 이런 거, 그런 거 안 따지고 그렇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정부가 광복회에 대한 보복 차원에서 다른 공법단체를 추가 지정하려 한다는 의혹에 대해서는 "그건 제가 잘 모르겠습니다마는 애국자의 유족들이 모인 단체에 대해서 보복하고 이럴 일이 뭐 있겠나. 그렇게 좀 이해해주시면 될 것 같다"고 답했다. 
 


0

0

오늘의 기자

실시간 랭킹 뉴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