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당국 설익은 대책에 카드고객 '헛걸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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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하게 내놓는 대책에 애꿎은 고객만 불편

23일 오후 국회 정무위원회에서 열린 카드사 고객정보 유출사고 관련 긴급 현안보고에 신제윤 금융위원장이 보고에 앞서 고개를 숙이고 있다. (윤창원 기자)

 

신용카드 고객정보 유출사태와 관련해 금융당국이 설익은 대책을 남발해 고객들이 헛걸음을 하는 등 오히려 불편을 가중시키고 있다.

금융감독원은 23일 카드 재발급 신청 폭주로 고객들이 장시간 대기하는 등 불편이 가중되자 금융사 일부 점포를 '즉시발급 전담점포'로 지정, 이날부터 새 카드를 즉시 발급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다.

금감원은 이어 전담점포 운영에 따라 전국 123곳에서 즉시발급이 가능하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현장 상황은 달랐다. 이날 오후 롯데카드의 전담점포로 지정된 롯데백화점 한 영업점에서는 즉시발급이 이뤄지지 않아 고객들이 헛걸음을 해야 했다.

한 직원은 “즉시발급 점포가 맞기는 하지만 현재 카드 자재가 부족해 즉시발급이 이뤄지지 않고 있다"며 "이름과 전화번호를 적어 놓고 가면 나중에 연락을 하겠다"고 고객들을 안내했다.

즉시발급 기사를 보고 영업점을 찾은 김 모(36) 씨는 “카드가 롯데카드, 국민카드밖에 없어서 해지도 못시키고 즉시발급 된다고 해서 왔는데 안 된다고 해서 결국 명단만 적고 돌아섰다”고 말했다.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 내 롯데카드센터가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신용카드를 재발급 받으려는 고객들이 길게 줄지어 서 있다. (송은석 기자/자료사진)

 

KB국민카드 전담점포에도 문의한 결과 “카드 재고 물량이 카드 종류별로 다르기 때문에 바로 발급이 이뤄지지 않는 카드도 있다"며 "방문에 앞서 먼저 재고를 확인하는 게 좋다”고 설명했다.

이와 관련해 최수현 금감원장은 이날 국회에 출석해 "KB국민카드가 하루 최대 10만장 밖에 만들 수 없다"며 "공(空)카드(새 카드 제작에 필요한 빈 카드) 물량도 부족하다"고 밝혔다.

한 카드사 관계자는 “즉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하면 누구나 다 즉시발급을 원할 것이다”라며 “카드 재고도 부족한 상황에서 즉시발급이 가능하다고 알리면 일부러 왔다가 헛걸음하는 고객들만 늘어날 것"이라고 털어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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