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상선, 청도 컨테이너 물류시설 개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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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내 첫 번째 복합물류시설…연간 35만TEU 처리

현대상선 컨테이너의 모습. (현대상선 홈페이지 캡처)

 

현대상선은 중국 청도에 ODCY(Off Dock Container Yard, 부두외곽 컨테이너 장치장)를 개장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청도 '교운현대 ODCY'는 현대상선이 중국에서 운영하는 첫 번째 복합물류시설이다.

현대상선은 중국 산동성교통운수그룹과 지난해 2월 50:50 합작으로'산동교운현대물류유한공사'를 설립해 중국 물류사업에 진출했다.

이번 '교운현대 ODCY'는 면적이 총 59,274㎡로 연간 35만TEU의 컨테이너를 처리할 수 있다. ‘교운현대 ODCY’에는 컨테이너 야적장을 비롯해 컨테이너 수리 시설, 물류창고 등을 갖췄으며, 현대상선은 고객들에게 하역, 보관, 운송 서비스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할 수 있다.

교운현대 ODCY개장에는 총 투자비 1,590만 달러(한화 174억 2,958만 원)가 소요됐으며, 현대상선과 산동성교통운수그룹이 50:50으로 투자했다. '교운현대 ODCY'는 매년 673만 달러(한화 73억 7,742만 6,000 원)의 매출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특히 현대상선은 산동성교통운수그룹과 합작해 이번 '교운현대 ODCY'를 성공적으로 개장함으로써 향후 중국내 냉동창고 사업, 연안운송 사업, 항만개발 등 종합물류사업 진출 등에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

이번 개장에는 현대로지스틱스의 셔틀운송과 현대 U&I의 항만물류 전산시스템 등 현대그룹 계열사들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결해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했다

유창근 현대상선 대표는 기념사에서 "앞으로 산동성교통운수그룹과 더욱 돈독한 우정과 의리로 협력해 다양한 사업과 성장 동력을 발굴하고 동반 성장을 이루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상선은 포스코와 중국 길림성에 훈춘 국제물류단지를 조성하고 있다.

또한 현대부산신항만을 비롯해 LA와 타코마 그리고 대만 카오슝에 컨테이너터미널을 운영 중에 있으며, 네덜란드 로테르담에도 컨테이너터미널을 건설 중에 있다.

현대상선은 부산신항에 2~4단계 터미널을 추가로 확보해 종합물류기업으로 도약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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