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정책수석 신봉훈·비서실장 안정곤 임명
경기도는 오늘 정책수석에 신봉훈 전 인천광역시 소통협력관을, 비서실장에는 안정곤 전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상임이사를 각각 임명했습니다.신봉훈 신임 정책수석은 국회 보좌관과 참여정부 대통령비서실 행정관을 역임했고, 안정곤 신임 비서실장은 국회 보좌관과 문재인 대통령비서실 선임행정관을 지냈습니다.
경기도는 정무수석에 김남수 전 비서실장을, 행정특보에 이성 전 행정수석을 각각 발령 냈습니다.
단원고 故 강민규 교감 '세월호참사 희생자' 추진
경기도의회가 세월호 참사 당시 구조됐다가 이틀 뒤 숨진 고 강민규 전 단원고 교감을 세월호 참사 희생자에 포함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경기도의회는 오늘 이호동 의원이 낸 '경기도교육청 4·16세월호참사 희생자 추모의 날 지정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입법예고했습니다.
개정조례안은 다음 달 11일부터 27일까지 열리는 경기도의회 정례회에서 심의될 예정입니다.
고양시, 덴마크 관광명소 쓰레기 소각장 벤치마킹
경기 고양시가 친환경 기술로 건립돼 관광명소로 인기를 끄는 덴마크 생활폐기물 소각장을 벤치마킹해 '자원 그린 에너지파크'를 만듭니다.소각장은 4만3500㎡ 이상의 부지에 건립돼 하루 평균 630t의 폐기물을 처리하는 지하 시설을 갖추고, 외부에는 복합 문화시설이 조성됩니다.
입지선정위원회가 국내외 우수 사례를 참고해 이달 말까지 후보지 3곳을 선정하면 환경영향 평가 등을 거쳐 내년 3월까지 최종 후보지가 결정될 예정입니다.
가평군수, 24일까지 호주 자매도시 방문
서태원 가평군수를 대표로 한 방문단이 오늘부터 24일까지 호주 자매도시인 스트라스필드시를 방문합니다.이 기간 서 군수는 두 도시 대표 페스티벌을 서로 참관하고 청소년 국제교류단 파견을 재개하는 방안 등을 논의합니다.
서 군수는 취임 후 스트라스필드시로부터 세 차례 초청받았으나 일정 때문에 그동안 미뤄왔습니다.
구리시, 7월 전통시장 제2 공영 주차빌딩 개방
경기 구리시는 7월 중 전통시장 제2 공영 주차빌딩을 개방한다고 밝혔습니다.이 주차빌딩은 수택동에 지하 3층, 지상 5층 규모로 건립됐으며 주차면 383면을 갖추고 다음 달 완공됩니다.
총 307억원이 투입됐으며 중소벤처기업부 전통시장 주차환경 개선 사업에 선정돼 국비 174억원을 지원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