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송도서 18~19일 '국제재난복원력 지도자 포럼' 개최
인천시는 오는 18일과 19일 이틀간 연수구 송도컨벤시아에서 '2023 인천 국제재난복원력 지도자 포럼'을 연다고 밝혔습니다.이 포럼은 도시 회복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을 마련하고, 재난위험을 낮출 방안을 공유하는 국제행사로 지난해 처음 시작해 올해 2회를 맞았습니다.
올해는 전 세계 20개국의 재난 안전 분야 지도자를 비롯해 태국 방콕과 몽골 울란바토르 등 13개 해외 도시의 시장과 부시장 등이 모여 국제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각 국가의 재난 안전 분야 우수사례도 공유할 계획입니다.
인천에 블록체인 허브센터 문 연다…기술 개발 지원
인천시는 미추홀구 제물포스마트타운에 마련한 인천블록체인 허브센터가 오는 13일부터 문을 열고 본격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블록체인 기술개발 자금과 창업 초기 멘토·컨설팅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고 사업 모델 설계 등을 제공하는 허브센터는 사무 공간과 함께 창업 기업 공유오피스, 기술 개발·실증 공간, 휴게실 등을 갖췄습니다.
센터는 개소식 행사와 함께 비영리단체인 '인천블록체인산업협회' 설립 발기인 대회도 열 계획입니다.
인천시 "검단연장선 3개 신설역 이름 지어주세요"
인천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2025년 상반기 개통 예정인 인천도시철도 1호선 검단연장선에 신설되는 3개 역의 역명을 제정하기 위해 오늘부터 한 달 동안 역명 추천을 받습니다.이번에 신설되는 정거장은 서구 원당동 1017번지, 원당동 636-15번지, 불로동 608-16번지 일원으로,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지명이나 행정구역 명칭, 역에서 인접한 공공기관이나 시설 명칭 등 시민들이 알기 쉬운 명칭으로 제정될 예정입니다.
추천 역명은 인천도시철도건설본부에 우편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인천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