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이상도 배달앱 이용 능숙…카드 매출액 증가율 2040의 5배

KB국민카드, 신용 및 체크카드 회원 2000만명 사용 분석
50대 이상 연령층 피부관리실 매출액도 14% 증가

연합뉴스

50대 이상 고객들이 스마트 기기 활용에 능숙해지면서 쇼핑몰과 배달앱 카드 사용액도 크게 증가했다.

KB국민카드가 신용 및 체크카드 회원 2천만명의 온·오프라인 주요 업종별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0세 이상 시니어 연령층의 지난해 매출액 증가율이 전년 대비 17%로 20~49세(11%)보다 높게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50세 이상에서 온라인 쇼핑몰 매출액 증가율은 38%, 배달앱 매출액 증가율은 37%를 기록했다.

반면 20~49세의 온라인 쇼핑몰 매출액 증가율은 13%, 배달앱 매출액 증가율은 7%에 그쳤다.

이에 따라 지난 온라인 쇼핑몰·배달앱 매출액에서 시니어 연령대가 차지하는 비중도 지난 2021년 각각 22%, 5.3%에서 26%, 6.7%로 증가했다.

50세 이상 시니어 연령층의 스마트 기기 활용 등이 늘어나면서 관련 비중도 증가한 셈이다.

50세 이상 연령대의 여가활동 관련 업종, 외모관리 관련 업종 매출액 증가세도 눈에 띄었다.

50세 이상의 피부관리실 업종의 작년 매출액은 2021년 대비 14% 늘었다.

문화관람 업종의 매출액 증가율은 50대 미만이 84%, 50세 이상은 137%로 50대 이상 연령대의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분석대상 전 업종에 걸쳐 시니어 세대 내에서도 연령대가 높아질수록 매출액 증가세가 두드러졌다"며 "아직 매출액 비중은 2040세대 대비 낮지만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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