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주요 뉴스]인천시, 올 상반기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 접수

 

인천시, 올 상반기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 접수


인천시 다음 달 1일부터 2달 동안 국내 대학교 재학생이나 휴학생, 졸업 후 2년 이내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대학 학자금대출 이자지원 신청을 받습니다.
 
한국장학재단이 산정한 소득 10분위 8분위 이하를 대상으로 부모 또는 본인이 인천에 1년 이상 주민등록을 한 경우에 신청할 수 있으며, 지원 대상자로 선정되면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받은 대출금 중 올해 상반기에 발생한 이자를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미추홀콜센터나 인천시 평생교육담당관에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천항 옛 제2국제여객터미널 운영사 공모 또 불발


인천항만공사가 2년간 방치된 옛 인천항 제2국제여객터미널을 임시로나마 활용하기 위해 7차례에 걸쳐 임대 사업자를 공모했지만 끝내 유찰됐습니다.
 
인천항만공사는 지난 5월부터 인천항 제2국제여객터미널 건물과 4만792㎡ 규모의 부지 등을 임대한다고 공고해 관련법에서 허용하는 한도까지 최저 입찰가격을 낮췄지만 응찰자가 없어 일단 추가 재입찰 공고를 내지 않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천시 중구에 있는 이 터미널은 2020년 6월 인천항 신국제여객터미널 개장 이후 사용이 중단되면서 방치됐습니다.
 

인천시, 국제거래 관련 소비자피해 예방 나서


인천시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이나 해외직구 등 국제거래 관련 소비자 피해가 예상돼 한국소비자원과 함께 피해 예방에 나서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한국소비자원의 지난해 국제거래 소비자상담 동향 분석 결과 인천지역 소비자 상담이 777건으로 집계돼 전국 17개 시·도 가운데 네 번째로 많아 내린 조치입니다.
 
이에 인천시와 한국소비자원은 피해가 많이 발생하는 거래유형과 품목 등을 분석해 국제거래 피해예방 콘텐츠를 제작하고, 주요 피해 연령층에게 피해 예방을 위한 교육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