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1030억 원 규모 '탄소중립펀드 1호' 조성

 

경기도, 1030억 원 규모 '탄소중립펀드 1호' 조성

경기도가 저탄소 기술보유 유망기업을 발굴하고, 기후 위기에 대응하기 위한 정책펀드인 '탄소중립펀드 1호'를 조성했다고 밝혔습니다.
 
1030억 원 규모의 펀드는 성장 가능성이 큰 그린뉴딜과 신재생에너지, 저탄소 녹색성장 등 탄소 중립분야 중소 벤처기업을 발굴해 투자하게 됩니다.
 
펀드는 경기도가 60억 원을 출자하고 970억 원의 민간 자금 등을 유치해 조성됐으며, 한화투자증권이 2030년 7월까지 운용을 맡았습니다.
 

경기도, 올 상반기 닥터헬기 출동 163건

경기도는 응급환자 이송 헬리콥터인 '경기도 닥터헬기'가 올 상반기 동안 163건의 운항실적을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43건보다 3.8배 높은 실적입니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24시간 닥터헬기를 운영중인 경기도는 주간에는 국립중앙의료원 닥터헬기를, 야간에는 경기도소방재난본부 소방헬기를 통해 환자를 이송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산업체 집단급식소 1670곳 식중독 점검

경기도는 식중독 사전 예방을 위해 다음달 12일까지 경기도 내 100인 미만 산업체 집단급식소 천670개소를 대상으로 합동점검을 실시합니다.
 
점검은 경기도와 31개 시·군, 소비자식품위생감시원이 참여하는 민관 합동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주요 점검내용은 식재료와 조리식품 보관기준 준수, 조리장 내 위생·청결 관리 준수, 보존식 보관 의무 준수 여부 등입니다.
 

수원시, 여성 폭력 실태조사…700명 면담 예정

경기도 수원시가 여성 폭력 실태조사를 실시합니다.
 
데이트폭력 등 여성 폭력 실태를 파악하고, 예방과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민 700여 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합니다.
 
수원시는 앞서 지난 2019년 전국 기초지자체 중 처음으로 여성 폭력 실태조사를 실시한 바 있습니다.
 

경기문화재단, 화덕옹주 태실 발굴조사 설명회

경기도와 경기문화재단 경기문화재연구원이 오는 21일 사도세자의 친누나인 화덕옹주 태실 발굴조사 공개설명회를 개최합니다.
 
태실은 조선왕실의 탄생문화를 엿볼 수 있는 유적으로 경기도는 지난달 연천 유촌리에서 발굴조사를 진행해 화덕옹주의 태함 1기를 발굴했습니다.
 
경기도는 태실유적의 세계유산 등재에 대해 지속적인 논의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실시간 랭킹 뉴스